[TV가이드/1일]'운수대통 스타 총집합' 外

  • 입력 2001년 12월 31일 15시 40분


◆운수대통 스타 총집합<오락·SBS 오후6·40>

‘운수팀’에는 송은이 조혜련 홍록기 김종석 정준하 김현기 ‘캔’이, ‘대통팀’은 성시경 강병규 장나라 김종국 하리수 이성진 ‘클릭B’가 출연한다. 말 모양의 세트 위에 앉아 인체의 신비와 말띠 인물 등에 대한 문제 풀기, 입에서 입으로 종이 나르기, 대형 장기알과 장기판으로 펼치는 알까기 등을 한다.

◆매일 그대와<드라마·MBC 밤8·20>

새해 아침, 정애는 아들 태우에게 교수가 되라고 덕담을 하지만 미연은 태우가 꼭 교수가 되지 않아도 괜찮다고 말한다. 그 말을 들은 정애는 미연이 새해부터 초를 친다고 못마땅해한다. 한편 동민의 집에 인사 온 영진은 마음속에 부담을 느끼면서도 결혼 후 시부모와 함께 살겠다고 대답한다.

◆시사터치 코미디 파일<오락·KBS2 오후7·45>

이창명이 정몽준 대한축구협회 회장을 만나 축구공에 사인을 받는 일에 도전한다. 신년특집 ‘2002 가상전망대’에서는 연예인들이 영상 연하장을 릴레이로 전한다. 그룹 ‘god’를 선두로 최진실 엄정화 등에게 이어진다. ‘황혼에서 새벽까지’에서는 10쌍의 커플이 정동진으로 서바이벌 일출여행을 떠난다.

◆자연다큐멘터리-숲<다큐·KBS1 오후7·30>

숲의 변화를 고화질 HD 영상으로 시각화했다. 식물의 수정 과정을 통해 생명의 신비를 밝힌다. 물봉선은 꽃의 통로 입구에 덫을 놓아 벌이 안으로 들어가기는 쉬워도 빠져 나오기는 어렵게 해 수정을 성공시킨다. 꽃이 볼품없는 개다래는 꽃 대신 잎을 하얗게 탈색시켜 곤충들이 꽃으로 착각해 모여든다.

◆여인천하<드라마·SBS 밤9·55>

중종은 파릉군에게 조정에서 퇴출시켜야 할 조정 신료들과 천거해야 할 인재의 명단인 ‘살생부’를 만들어 달라고 부탁한다. ‘살생부’에 대해 들은 후궁들은 한마음으로 뭉쳐 전하께 읍청이라도 드리자고 말한다. 후궁들은 ‘살생부’를 만들라는 어명을 거두어 달라고 요청한다.

◆TV특종 놀라운 세상<오락·MBC 오후7·25>

최면의 세계를 밝혀본다. ‘재미로 보는 스타의 전생’ 코너에서 매주 등장하는 최면술은 어떤 것이고 어떤 방법으로 진행될까? 또 최면은 누구나 다 걸리는 것인지도 알아본다. 지난 1년간 이 프로그램에서 최면에 걸렸던 연예인들의 모습을 모아서 보여준다.

◆다큐멘터리-말<다큐·EBS 오후7·40>

말띠 해를 맞아 말에 관해 알아본다. 말이 새끼를 낳고 기르는 과정과 말의 사회적 구조, 말이 인간에게 미친 영향 등을 담았다. 또 말의 신체적 특징과 구조를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말의 품종별 생김새와 특징도 비교한다. 이밖에 말과 당나귀의 잡종인 노새가 태어나는 과정도 알아본다.

◆상도<드라마·MBC 밤9·55>

의주 관아에 끌려온 상옥과 홍득주는 구휼미 횡령 혐의를 받고 있다는 사실에 놀란다. 의주 부민들은 먹지도 못할 구휼미가 배급된 것에 격분한다. 이 사실을 안 박주명은 사건의 진상을 묻지만 정치수와 박주명은 시치미를 뗀다. 장석주는 만상이 구휼미를 횡령했다는 헛소문을 퍼트리고 만상은 위기에 처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