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4일]'여인천하' 外

  • 입력 2001년 12월 3일 18시 12분


◆여인천하<드라마·SBS 밤9·55>

술을 마신 윤임은 옥매향에게 다가가 오늘 밤 머리를 올려주겠다며 강압적으로 껴안는다. 그때 임백령이 나타나 조정 일에 노심초사해야 할 대감이 어찌 기생까지 희롱하냐고 쏘아붙이자 윤임은 임백령의 뺨을 후려친다. 한편 임신한 난정은 아기를 지우기 위해 절벽 아래로 몸을 날린다.

◆휴먼TV 아름다운 세상<다큐·SBS 오후7·10>

영화 ‘와이키키 브라더스’에서 나이트클럽의 ‘가짜 이영자’로 출연한 정낙송씨는 실제로 밤무대를 주름잡는 닮은 꼴 연예인 ‘이엉자’다. 그녀는 낮이면 아동교육교재를 방문 판매하는 맹렬 세일즈 여성으로 일한다. 밤에는 DJ로 낮에는 외판원으로 변신하는 별난 아줌마의 이중생활을 들어본다.

◆현장르포 제3지대<다큐·KBS1 밤 12·00>

국내 10여만 이슬람교도들의 라마단 체험을 추적한다. 이슬람 교도들의 고통이자 축제인 라마단은 이슬람력으로 9월이 시작되는 11월 17일부터 한달간 일출부터 일몰까지 금식하는 기간. 서울에 있는 이슬람 사원에서 벌어지는 대규모 예배와 일몰 후 축제의 장으로 바뀌는 사원의 모습 등을 집중 조명한다.

◆서세원 쇼<오락·KBS2 밤10·50>

4집 음반을 발표한 ‘god’ 컴백 스페셜. ‘god’는 박준형 퇴출 파동 사건의 진상을 밝힌다. 꽃다발을 들고 나타난 재민이의 등장에 ‘god’의 반응을 지켜본다. ‘실루엣토크’에서는 ‘손호영의 미소에 아줌마들 가슴이 녹아 내린다’, ‘데니는 너무 잘 삐진다’ 등에 관한 진실을 확인한다.

◆프로 주부 특강<교양·EBS 오전10·00>

한국청소년상담원 유정이 교수가 자녀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적절한 진로지도법을 전한다. 두 번째 시간에는 대학 학과 선택을 어떻게 해야 할지 조언해 준다. 유교수는 ‘자기소개서를 써라’ ‘선택을 좁히고 직업 정보를 찾아라’ ‘흥미 적성 성격 가치관 검사를 받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라’ 등을 제안한다.

◆상도<드라마·MBC 밤9·55> 박주명이 정치수를 송상 본전의 대행수로 명하자 다녕은 착잡하다. 정치수는 우연히 미금과 마주치지만 외면하고, 미금은 당혹스러워한다. 정치수의 배신을 알게된 미금은 큰 충격을 받는다. 한편 허삼보의 아내가 퍼트린 소문으로 상옥은 공금 유용의 혐의를 받게된다. 자초지종을 들은 홍득주는 상옥을 용서하고, 상옥에게 본전 서기 업무를 맡긴다.

◆해외다큐-4대 문명<다큐·MBC 낮12·15> 이집트, 메소포타미아, 인더스, 황하유역 등 고대 4대 문명의 발자취를 최첨단 기술로 재조명한 4부작 다큐. 2부에서는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영향력에 대해 분석한다. 이 문명은 인류 최초로 밀을 경작하였으며 함무라비 법전을 만들었다. 또한 바퀴와 맥주를 발명했으며 도시라는 체계를 처음으로 도입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