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12일]'새엄마 ' 전파견문록' 外

  • 입력 2001년 11월 11일 18시 15분


◆새엄마<드라마·KBS1 오전8·05>

의식을 되찾은 상인은 간호하는 해심을 친엄마로 착각했다가 곧 해심인 것을 알고 발작을 일으킨다. 해심은 상인이 자신을 새엄마로 받아들여주지 않자 서운하지만 꿋꿋하게 상인을 간호한다. 그러다 해심은 우연히 상인의 친엄마가 자신 때문에 죽었다는 사실을 알고 당혹스러워 한다.

◆전파견문록<오락·MBC 오후7·25>

100회 특집. 이번회부터 조형기 주영훈 이의정이 새 MC로 기용됐다. 전파견문록의 역사와 기록을 돌아보고 제작 뒷 얘기를 듣는다. 전파견문록에 등장한 어린이는 총 몇 명이며 상대팀 출연자에게 정답을 공개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방송에 나오는 문제는 진짜 어린이들이 내는 것이 맞는지 등을 알아본다.

◆프로 주부 특강<교양·EBS 오전10·00>

‘보니앤젤로 스페셜’편. 타임지에서 25년간 근무했으며 8월 ‘대통령을 키운 어머니들’이라는 책을 펴낸 보니 앤젤로가 출연한다. 책 읽히기, 노동의 참 의미 되새기기, 사회문제에 관심 갖게 하기 등 역대 대통령을 길러낸 어머니들의 교육 방법과 철학을 일화 중심으로 소개한다.

◆인간극장<다큐·KBS1 오후7·00>

9년 전 루프스 병에 걸린 아들의 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은 이영순씨는 혈액 검사결과 아들이 친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17년전 병원 측의 실수로 신생아가 뒤바뀐 것. 수소문 끝에 친아들을 찾았지만 관계를 되돌리기엔 쉽지 않다. 이영순씨는 호적 정정 소송을 준비하며 친아들에게 부모 노릇을 하고자 한다.

◆엔포다큐-아는 것이 힘이다<교양·SBS 오후7·10>

‘황토’편. ‘부와 귀’에서는 황토의 효능을 경상대 백우현 교수와 함께 과학적으로 검증한다. 황토팩과 계란팩을 했을 때 피부 온도 변화, 황토물과 수돗물의 수질 정화 능력 차이 등을 확인한다. 또한 황토 안경테, 황토 화장품, 황토 구두 등 황토 바람에 합류한 이색 제품도 소개한다.

◆상도<드라마·MBC 밤9·55>

주석을 매입한 상옥은 송방쪽의 반응을 기다리는 한편 송방과의 거래에서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기 위해 의주에 유기장을 만든다. 만상에서 유기장을 만들었다는 소식을 들은 송상 도방 장만칠은 뇌물을 써서라도 관수유기의 납기일을 늦추라고 말한다. 이 소식을 듣고 초조해진 허삼보는 김태출에게 주석을 처분하려 한다.

◆이유있는 밤<오락·KBS2 밤10·50>

‘스타데이트 천국과 지옥’에서는 MC 유재석 이휘재가 게스트 하리수에 관한 문제를 맞히면 하리수와 함께 ‘천국의 방’에서 고급 요리를 먹으며 데이트한다. ‘이유클럽’에서는 1973년에 태어난 소띠 연예인 임창정 조미령 김지훈 차승환이 학창 시절을 되돌아보는 추억의 앙케트 퀴즈와 놀이를 한다.

◆오픈드라마-남과 여<드라마·SBS 밤11·05>

‘남편과 북어는 사흘에 한 번씩 패야 한다’편. 원숙은 매일 밤 남편 승환의 술주정 때문에 괴롭다. 술에 잔뜩 취한 승환은 남의 집 대문을 발로 차고 동네 파출소에서 소란을 피우는 등 주사를 부린다. 결국 원숙은 남편의 술버릇을 고치기 위해 태권도 도장을 찾는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