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25일]

  • 입력 1999년 1월 24일 19시 50분


★TV명인전―박정자의 연극인생 40년〈KBS2 밤12·00〉

허스키한 목소리에 선이 굵은 연기로 연극팬을 사로잡는 배우 박정자(57). 63년 데뷔해 극단 자유의 창단멤버로 ‘피의 결혼’ ‘신의 아그네스’ 등 1백편이 넘는 작품에 출연했다. 40년 가까이 연기에 헌신해온 박정자씨의 외길 인생을 알아본다.

★사랑을 위하여〈HBS 채널19 밤10·00〉

줄리아 로버츠, 캠벨 스콧 주연. 직업을 찾아 가출한 처녀 힐러리는 신문에서 숙식이 가능한 간병인을 구한다는 광고를 발견한다. 광고를 낸 빅터 게디스는 백혈병에 걸린 28세의 청년. 빅터는 간병인 힐러리의 도움을 받게 되면서 조금씩 삶의 희망을 되찾고 여행을 제안한다.

★문화센터―컴퓨터 조립과 부품의 기능〈EBS 오전9·00〉

생활 필수품이 된 컴퓨터. 최근에는 자신의 쓸모에 맞는 컴퓨터를 싸게 장만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조립 컴퓨터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시간에는 직접 조립할 수 있도록 컴퓨터 부품에 대한 설명과 부품 고르는 요령, 구입시 주의할 점을 소개한다.

★스타다큐―허재〈MBC 밤11·00〉

뛰어난 기량과 강한 승부욕으로 최고의 농구선수 자리를 인정받고 있는 허재.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농구를 시작해 갖은 시련을 이기고 성공하기까지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또 장래 농구선수를 꿈꾸는 두 아들을 둔 평범한 아빠로서의 허재의 모습도 만나본다.

★확인 베일을 벗겨라〈KBS2 오후7·10〉

‘개밥의 도토리.’ 과연 개는 도토리를 먹을까. 속담이나 만화에 등장하는 동물에 관한 이야기를 증명해 본다. 또 초밥 전문가가 만들어내는 초밥 속의 밥알 수가 일정하다는 소문도 확인한다. 그밖에 전화기에 관련된 궁금증과 배경음악이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해본다.

★추적 사건과 사람들―아동학대, 그 어둠의 그림자〈SBS 밤10·55〉

몸과 마음이 모두 예민한 시기의 아동에게 가해지는 학대. 피해 아동은 정신지체 언어장애 등 대인관계를 형성하는데 많은 후유증을 겪는다. 이들의 고통을 이해하도록 도와주는 프로. 또 3월에 개정될 아동보호법을 통한 대안도 제시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