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은 경기도 의정부시 용현동 267-8 일대에 ‘탑석 푸르지오 파크7’을 8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7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935세대로 구성된다.
사업지가 위치한 용현동 일대는 교통 여건, 교육 환경, 생활 인프라가 고루 갖춰진 지역이다. 최근 서울 신축 아파트 공급 부족이 심화되면서 서울 접근성이 좋은 수도권 분양 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의정부를 비롯한 인근 지역 실수요자들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에서는 의정부 경전철 송산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2027년 개통 예정인 7호선 탑석역도 가깝다. 탑석역 개통 시 서울까지 2정거장, 강남권까지 약 4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7호선 연장선은 서울 도봉산역에서 양주 옥정지구까지 총 15.3㎞를 연결하며 2027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GTX-C 노선이 예정된 의정부역도 인근에 위치한다. GTX-C는 2028년 개통을 목표로 하며 개통 시 삼성역까지 5정거장, 약 20분대 이동이 가능해 강남 접근성이 좋아진다.
도로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구리포천 고속도로 동의정부IC·민락IC 진입이 수월하고 동의정부IC를 이용하면 구리포천 구간과 강동고덕IC를 통해 서울 강남권·세종시로의 이동이 가능하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와도 인접해 고양·인천 등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광역 이동이 용이하다.
생활편의시설로는 반경 3km 내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아울렛,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이 있다. 교육시설로는 용현초, 솔뫼중, 부용중, 부용고, 동국사대부속 영석고 등이 인근에 위치한다. 조경 설계는 서울시립대 조경학과 김영민 교수가 총괄 디렉터로 참여해 기존 단지와 차별화된 프리미엄 조경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한다.
주변 개발호재로는 산곡동과 옛 306보충대 부지(약 81만㎡)를 활용한 ‘용현 택지지구’ 조성이 있다. 해당 사업은 2031년까지 7000가구 공급을 목표로 하며 장암지구·민락지구와 인접해 지역 발전 거점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2029년 준공을 목표로 하는 법조타운 공공주택지구 개발도 진행 중이다. 해당 지구에는 의정부지법·지검 청사, 지원시설, 약 4400가구의 공공주택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들 개발이 완료되면 기존 단지와 합쳐 약 2만여 가구 규모의 의정부 신(新)주거타운이 형성될 전망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