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호-서해가 한눈에… 단지 앞 최대 규모 인공 서핑장도 갖춰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11월 3일 03시 00분


코멘트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현대건설이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는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35층, 12개 동, 전용면적 60∼85㎡ 공동주택 851가구, 전용면적 84∼119㎡ 오피스텔 945실, 총 179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번에는 공동주택 851가구만 먼저 분양에 나선다.

타입별로는 공동주택 △60㎡ 326가구 △85㎡A 175가구 △85㎡B 350가구로 구성된다. 4베이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 및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비규제 지역, 분양가상한제 적용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가 들어서는 시화멀티테크노밸리(MTV)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에 경기도, 인천, 서울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 유무, 세대주·세대원 여부에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일반분양 물량 중 전용 60㎡ 타입은 가점제 40%·추첨제 60%, 전용 85㎡ 타입은 100% 추첨제로 공급돼 청약 가점이 낮은 젊은 층, 신혼부부에게도 당첨 기회가 열려 있다.

단지가 위치한 시화MTV는 분양가상한제 적용 지역으로 기존 주택 가격보다 저렴한 수준에 공급된다.

미래 가치 높아지는 시화MTV
단지가 들어서는 경기도 시흥시 시화MTV는 시화호 북측 간석지 약 301만 평(9.98㎢)을 개발해 첨단산업복합단지이자 해양레저도시로 조성되는 곳이다.

시화MTV 일대는 대규모 국가산업단지를 품은 수도권 서남부의 거점 도시로 성장하고 있다. 반월특수지역(시화, 시화MTV, 반월특수)과 반월도금 국가산업단지 2만836개사, 인천 남동국가산업단지 7844개사 등 총 2만8680개사의 기업체가 입주해 있으며 특히 시화MTV 일대(인천 남동, 반월특수지역)에서만 33만9758명의 근로자가 종사 중이다.

시화MTV에서도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가 들어서는 거북섬 일대는 상업, 주거, 관광 시설을 복합적으로 갖춘 수도권 최대의 해양 레저 복합도시로 조성 중이다. 단지 바로 앞에 국내 최초,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 서핑장 ‘웨이브파크’가 위치해 있으며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글로벌 레저 쇼핑 시설 ‘보니타가’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바다 앞 여가 생활 즐기기 좋아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는 우수한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맞은편에 시화나래유치원과 초·중학교가 위치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아울러 시흥시에는 서울대 시흥캠퍼스(2025년 예정), 한국공학대, 경기과학기술대 등 다양한 교육 시설이 조성돼 있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는 시흥시 시화나래 나들목부터 인천시 중구 남항로(서해대로)까지를 잇는 도로 건설사업으로 2029년까지 총길이 19.8㎞의 고속도로를 건설한다. 그중 올해 9월 말 시흥시 거북섬동 소재의 시화MTV 시화 나들목에서 평택시흥고속도로 남안산 분기점까지 연결되는 2.65㎞ 구간이 개통하면서 소요 시간이 약 16분 단축되는 등 일대 교통 편의가 크게 확대됐다.

또한 집 안에서 시화호와 서해 바다를 조망 가능(일부 가구 제외)하며 단지 인근 서해안 산책로 및 시화나래 둘레길을 통해 편안한 여가 및 휴식도 즐길 수 있다.

차별화된 상품성으로 주거 만족도 높여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는 타입별로 팬트리, 드레스룸 등의 옵션을 구성하는 등 특화 평면을 선보인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하도록 설계됐으며 높은 천장고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더했다.

여기에 힐스테이트가 제공하는 ‘뉴노멀 주거공간 솔루션’으로 다양한 특화 공간을 옵션으로 구성해 입주민 기호에 맞게 맞춤형 주거 여건을 누릴 수 있다. 주방에는 조리와 식사 용도에 따라 높이 조절이 가능한 업앤다운 테이블을 적용해 키친라운지로 꾸밀 수 있다. 또한 작은 침실 2개를 슬라이딩 도어로 연결한 룸인룸 설계로 상황에 따라 서재나 취미 공간을 침실과 분리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단지 커뮤니티로는 휴게 공간인 힐스라운지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GX룸의 운동 시설을 비롯해 H아이숲,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작은도서관,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됐다.

본보기집은 경기도 시흥시 배곧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분양#부동산#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시화호#서해#인공 서핑장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