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중심에서 생활 편의성 누린다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11월 3일 03시 00분


코멘트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
전용면적 49∼74㎡ 620가구 일반분양
인천 1호선 작전역 도보로 이용 가능

두산건설 컨소시엄은 인천시 계양구 작전동 일원 작전현대아파트구역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두산건설과 쌍용건설이 시공하며 지하 3층∼지상 최고 39층, 9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1370가구 대단지로 이 중 전용면적 49∼74㎡, 620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일반분양 물량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49㎡ 114가구 △59㎡A 376가구 △59㎡B 117가구 △74㎡B 13가구 등 소형부터 중형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수요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인근 1만2000여 가구 주거타운… 인천 1호선 작전역 역세권 입지
단지가 들어서는 계양구 일대는 재개발·재건축, 도시개발 등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앞서 입주한 ‘계양1구역재개발(2371가구)’ ‘효성1구역재개발(1646가구)’ 등 정비사업을 비롯해 효성구역 도시개발사업(3988가구)이 완료되면 총 1만2000여 가구의 대규모 신흥 주거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은 인천지하철 1호선 작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이 노선을 통해 서울지하철 7호선 환승역인 부평구청역까지 2정거장, 서울지하철 1호선 환승역인 부평역까지 4정거장 만에 이동할 수 있어 인천은 물론 서울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청라∼강서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서울 출퇴근이 편리하다.

이 밖에 경인고속도로(부평 나들목),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서운 분기점) 등 광역 도로 교통망이 가까워 차량을 이용해 서울, 인천, 김포, 부천 등 주요 거점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성지초교 도보 통학 가능… 대형 마트 및 행정기관 이용 편리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은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단지 반경 150m 내에 성지초교가 위치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명현중, 효성고, 안남고, 작전여고, 작전고 등 초·중·고교가 주변에 밀집돼 있다.

또한 계양구 중심 입지에 위치해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에서 반경 2㎞ 내에 홈플러스 작전점, 이마트 계양점, 홈플러스 계산점, 롯데마트 계양점, CGV 계양점 등 다양한 쇼핑·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이외에도 단지 주변에 천마산, 계양산 등산로와 효성공원, 명신공원, 작전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5가지 키워드로 기존 아파트보다 업그레이드된 주거 환경 제공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은 입주자들의 스페셜 라이프를 위해 △Have △Live △Love △Save △Solve 등 5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업그레이드된 편안함, 지속가능한 생활, 편리함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꼭 갖고 싶은 공간’을 의미하는 Have 키워드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된 월패드 및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스, 난방, 조명 등의 제어는 물론 부재 시 방문자 화면 확인이 가능한 공간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라이프를 선사하는 Live 키워드는 도시적이고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실현하기 위해 부분 커튼월룩 방식과 웅장한 문주, 유리 난간 창호, 옥탑 구조물 등으로 ‘기쁨이 있는 공간’을 만든다. Love는 ‘사랑과 행복이 있는 공간’으로 고급스러운 마감재와 맘스테이션, 테마정원, 커뮤니티 시설 등을 통해 트랜드를 선도할 예정이다. ‘알뜰한 생활 공간’을 의미하는 Save 키워드는 전력 회생형 인터버 승강기, 일괄 소등 스위치, 대기 전력 차단 장치, 친환경 보일러 등을 설치해 에너지 소비를 줄인다. 그 외에 경보 알람 시스템, 동체 감지기, 기계 환기 시스템, 중앙 정수 시스템, 범죄 예방 환경 설계 등을 적용해 생활 속의 문제가 해결되는 공간(Solve)을 만들어 주거 만족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전 가구 남측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 및 일조권이 우수하다. 또한 전 주택형에 안방 드레스룸이 조성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어린이놀이터, 작은도서관, 북카페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환경 생각한 시멘트, 층간소음 완화 등 앞서가는 기술력 선봬
한편 두산건설의 최신 기술들도 눈길을 끈다. 두산건설은 올해 7월 ‘1종 고로슬래그 시멘트용 강도 증진제 및 이를 이용한 고로슬래그 시멘트 콘크리트’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이 특허는 콘크리트 내 시멘트 비율을 약 30% 줄이면서 동등 이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기술로 시멘트 비율을 낮출 수 있어 경제적이며 온실가스 저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층간소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다. 두산건설은 HL디앤아이한라(구 한라건설)와 공동으로 현행 주택법에 적합한 ‘층간소음 차단구조 성능 인정서’를 획득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의 본보기집은 현장 인근인 인천시 계양구 작전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김신아 기자 sina@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분양#부동산#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두산건설#계양구#생활 편의성#인천 1호선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