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최우선’ 철학으로 최고의 생수만 생산한다

  • 동아일보

[2023 국민공감 캠페인]
고객만족경영 부문 / 5년 연속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주삼다수를 생산, 유통하는 제주개발공사가 전국 광역도시개발공사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인증제도인 CCM 인증을 받은 데 이어 공사의 대표 주력 사업인 제주삼다수 사업뿐 아니라 전사적으로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 문화 정착에 나선다는 의지를 담아 2023년 JPDC 품질경영 비전과 슬로건, 품질·식품 안전 방침을 지난달 선포했다.

공사에서는 올해의 품질 경영 비전을 ‘최고의 품질로 고객의 행복한 세상을 열어가는 JPDC!’, 슬로건으로는 ‘우리가 믿는 물, 제주삼다수! 품질로 사랑받는 JPDC’를 내걸었다.

공사는 지난해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는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먹는샘물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는데 올해도 2년 연속 우수기업 타이틀에 도전하고 있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품질 혁신과 고객 만족, 경영 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표창하는 제도로 매년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는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선정, 시상한다.

특히 최근 발간된 ‘한국지방공기업학회보’ 제19권 제1호에 ‘고객중심경영 구축 프레임워크 개발 사례 연구-제주개발공사 사례를 중심으로’라는 논문을 발표하며 국내의 대표적인 공기업 고객 만족을 위한 우수 경영 활동 사례로 자리 잡았다.

이번 논문 발표를 통해 고객중심경영 활동을 정량적으로 비교·평가할 수 있는 방법을 국내 최초로 제시했으며 기업이 고객중심경영 전략을 적용할 수 있는 방향성과 고객중심경영 혁신 활동에 적용이 용이한 가이드를 개발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지난 4월 백경훈 사장 취임 후 제주삼다수 품질 고도화 및 수출 활성화와 민선 8기 제주도정의 주거 정책을 뒷받침하고 도민의 주거 복지 향상을 위한 지역 개발 사업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2023#국민공감#캠페인#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제주삼다수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