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서해선 신천역 인근에 롯데캐슬 대단지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7월 4일 03시 00분


코멘트

‘시흥 롯데캐슬 시그니처’
대곡~소사선 개통… 서울 접근성↑
초중고교 모두 도보권에 위치
1·2블록 중복 청약할 수 있어

롯데건설은 경기 시흥시 은행동 일대에 ‘시흥 롯데캐슬 시그니처’를 분양한다. 14개 동(지하 3층∼지상 최고 49층) 총 
2133채 규모로 조성되며 1, 2블록을 중복 청약할 수 있다. 서해선 신천역이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있으며, 초중고교가 
가까워 교육 여건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은 경기 시흥시 은행동 일대에 ‘시흥 롯데캐슬 시그니처’를 분양한다. 14개 동(지하 3층∼지상 최고 49층) 총 2133채 규모로 조성되며 1, 2블록을 중복 청약할 수 있다. 서해선 신천역이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있으며, 초중고교가 가까워 교육 여건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롯데건설 제공
최근 대곡∼소사 구간이 개통된 서해선의 신천역 인근에 2000채가 넘는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선다.

롯데건설이 경기 시흥시 은행동 일대에서 ‘시흥 롯데캐슬 시그니처’를 분양한다고 3일 밝혔다. 이 단지는 14개 동(지하 3층∼지상 최고 49층), 2개 블록, 총 2133채 규모로 조성된다. 모두 전용면적 84㎡로 이뤄져 있으며 1블록은 1230채, 2블록은 903채 규모다.

시흥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서해선 신천역을 이용할 수 있어 교통 여건이 좋은 편이다. 서해선은 이달 북쪽 연장 구간인 대곡∼소사선이 개통된다. 이에 따라 5호선·9호선·공항철도 환승역인 김포공항역을 통해 수도권 각지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됐다. 또 7호선 환승역인 부천종합운동장역을 통해 서울 강남권 접근성도 높아졌다. 차량으로는 인접한 수인로, 시흥대로,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제1고속도로 등을 통해 수도권 각지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우수한 교육 여건과 생활 인프라도 장점이다. 검바위초, 소래중, 소래고가 도보권에 위치해 ‘원스톱 학세권’을 갖췄다. 도서관과 은계지구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롯데마트 시흥점, 부천 스타필드 시티,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이케아 광명점 등 다양한 쇼핑시설과 편의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롯데건설만의 차별화된 특화 설계도 눈에 띈다.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4베이(거실과 방 3개를 전면에 배치) 판상형 위주로 설계될 예정이다. 단지 곳곳에는 키즈가든, 플레이가든, 야외 운동공간인 웰니스가든, 센트럴파크 등 다양한 테마의 조경 공간이 꾸며진다. 특히 자녀가 있는 가구를 위한 키즈스테이션(어린이승강장)과 게스트룸이 들어서는 캐슬리안센터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지하 주차장을 가구당 1.5대 확보했고, 주차 유도 시스템으로 편리하게 주차가 가능하다. 집 내부에는 대형 드레스룸, 펜트리, 현관 창고 등의 풍부한 수납공간을 마련한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조명, 난방, 환기 제어가 가능한 스마트홈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이 구축될 예정이다.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으로 시흥시에 거주 중이면 우선 공급 자격이 있다. 신청 자격은 19세 이상, 청약 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 지역 및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자라면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2개 블록 당첨자 발표일이 서로 달라 중복으로 청약할 수 있다. 또 전 평형의 60%는 추첨제로 당첨자를 뽑아 가점이 부족해도 당첨을 노릴 수 있다. 11일 1순위, 12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시흥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롯데건설이 경기 시흥시에서 분양하는 첫 번째 롯데캐슬 단지로 우수한 특화 설계와 함께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쉽게 누릴 수 있는 입지 여건 등을 갖췄다”며 “2개 블록, 2133채 대단지로 조성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새샘 기자 iamsam@donga.com


#서해선#신천역#롯데캐슬 대단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