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 QLED 8K로 즐기는 새로운 라이프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4월 27일 03시 00분


코멘트

‘Neo 홈족’에게는 특별한 것이 있다

집 안에 머무르며 여가생활을 즐기는 홈족 트렌드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상이 되었다.

최근에는 단순히 여가를 즐기는 것에서 나아가 생산적인 활동과 차별화된 경험으로 홈 라이프를 새롭게 즐기는 사람들이 등장했다. 우리는 이들을 ‘Neo 홈족’이라고 부른다.

Neo QLED 8K의 압도적인 화질과 다채로운 홈엔터테인먼트 기능은 Neo 홈족의 홈라이프를 새로운 차원으로 이끈다. Neo QLED 8K와 함께하는 Neo 홈족의 특별한 홈 라이프를 소개한다.

홈 트레이닝 - 맞춤 트레이너의 체계적인 코칭을 집에서!


사람이 많은 곳에서 운동하는 것이 어려워지면서 홈 트레이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인터넷 영상을 보면서 혼자 동작을 따라 하다 보면 운동 자세가 흐트러지기도 하고 꾸준히 지속하기도 쉽지 않다. Neo QLED 8K의 삼성 헬스 애플리케이션(앱)은 다양한 홈 트레이닝 콘텐츠로 Neo 홈족이 집에서도 전문 트레이너의 코칭을 받는 것처럼 체계적인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Neo QLED 8K에 카메라를 연결하고 화면을 분할해서 볼 수 있는 멀티뷰 기능을 활용하면 홈트레이닝을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강사의 모습과 나의 모습을 한 화면에서 비교하면서 정확한 자세와 동작으로 운동할 수 있기 때문에 홈트레닝의 효과를 높인다. 여기에 삼성 헬스 스마트 트레이너는 카메라로 인식된 사용자의 운동 자세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평가해 주고 ‘잘하고 있어요’ ‘자세가 좋아요’ ‘조금만 더!’와 같은 대화형 메시지로 운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삼성 헬스 앱은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 요가, 명상 등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미리 설정한 난이도에 따라 최적의 운동을 추천해 주는 것은 물론이고 원하는 시간에 맞춰 알림도 해주기 때문에 지속적인 맞춤 체력관리까지 가능하다.

홈 콘서트 - 생동감 넘치는 현장의 감동을 안방 1열로!


오프라인 라이브 공연이 줄어들면서 집에서 즐기는 랜선 콘서트가 자연스러운 일상이 되었다. Neo QLED 8K는 Neo 홈족이 콘서트의 생생한 현장감과 깊은 감동을 거실 한복판에서 자유롭게 만끽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영상 속 사물의 이동에 따라 소리가 함께 움직이는 무빙 사운드 Pro로 다이내믹한 K-POP 콘서트부터 무대를 종횡무진하는 힙합 퍼포먼스까지 더욱 입체적으로 감상할 수 있다. 아티스트의 움직임이나 무대 연출 등의 거리감을 사운드로 표현해 주기 때문에 실제 공연장에 있는 것 같은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또 Neo QLED 8K에 사운드바를 연결하면 TV 스피커와 사운드바에서 동시에 사운드가 출력되어 더 웅장하고 풍성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AI가 벽과의 거리나 울림의 정도와 같은 TV 시청 공간의 특성을 감지해 스스로 사운드를 최적화해주는 공간 맞춤 사운드+ 기능은 어떤 환경과 공간에서도 가장 이상적인 홈콘서트 사운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홈 게이밍 - 치트키 같은 기술로 게임을 승리의 세계로!


블록버스터를 방불케 하는 압도적 영상미의 콘솔 게임, 고사양의 PC 게임 등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각자의 취향에 맞는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었다.

Neo QLED 8K는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홈게이밍 기능으로 Neo 홈족에게 최적의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화면의 밀림이나 찢김을 줄이는 AMD의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와 선명하게 게임 모션을 구현하는 모션 터보+ 기술은 고사양 그래픽 게임도 매끄럽고 또렷하게 보여준다.

또 게이머의 움직임을 즉각적으로 반영하도록 인풋 랙을 최단 시간(5.8ms)으로 단축해 FPS, 액션, 레이싱도 지연 없이 구현한다. 여기에 게임에 따라 16 대 9에서 21 대 9, 32 대 9까지 화면 비율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 보다 넓은 시야각으로 최고의 게이밍 경험을 전달한다.

특히 홈게이머들의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인 번인 걱정이 없기 때문에 고정된 UI의 게임을 오랜 시간 플레이해도 안심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홈 스타디움 - 직관을 넘어서는 디테일로 거실을 홈 그라운드로!


스포츠 경기장의 관람 인원 제한으로 TV나 모바일로 ‘집관’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 Neo QLED 8K는 거실에서 프로 야구나 축구 경기 등을 시청하는 Neo 홈족에게 디테일 하나까지 놓치지 않는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한다.

기존 LED 소자 대비 40분의 1 크기의 퀀텀 mini LED가 적용된 Neo QLED 8K는 실감 나는 초고화질로 경기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정교한 명암비와 풍부한 블랙 디테일을 구현하는 Neo 퀀텀 매트릭스 Pro 기술은 선수의 미세한 표정 변화는 물론이고 하늘 높이 날아오르는 공의 방향과 스티치 한 땀 한 땀의 디테일까지 생생하게 표현해낸다.

또 베젤을 비롯해 TV 화면의 검은 테두리를 최소화한 인피니티 스크린은 화면 몰입감을 높여 Neo 홈족이 온전히 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멀티뷰 기능은 집관의 재미를 한층 더 높여준다. 인터넷을 연결해 다른 경기를 동시에 보거나 TV 중계와 인터넷 중계를 함께 시청할 수도 있다. 또 모바일 미러링으로 친구들과 메신저를 주고받거나 인터넷 실시간 댓글을 보면서 여럿이 모여 응원하는 기분을 낼 수도 있다.

집콕이 일상이 된 시대, Neo QLED 8K는 Neo 홈족의 홈 라이프를 짜릿한 모험과 잊을 수 없는 감동, 생생한 즐거움으로 가득 채워준다. Neo QLED 8K만의 차원이 다른 디테일과 생생한 몰입감으로 Neo 홈족의 새로운 홈 라이프를 함께 누려보자.
#디지털라이프#디지털#기술#neo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