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신도시 마지막 핵심 업무타워 ‘광교 SK뷰 레이크’ 입주 100% 임박

  • 동아경제

경기 남부권 대표 비즈니스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는 광교신도시에 기업들이 몰리고 있는 가운데, 광교호수공원 앞 오피스 타워 ‘광교 SK뷰 레이크’가 얼마 남지 않은 핵심 업무타워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광교 SK뷰 레이크’가 위치한 광교신도시는 경기권 대표 자족신도시로 최첨단 산업단지인 광교테크노밸리의 입주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다. 업계에서는 광교테크노밸리로 몰린 수요가 향후 조성을 앞둔 경기융합타운 일대로 옮겨가고 있으며, 경기융합타운과 기업간 클러스터 효과가 기대되는 오피스에 수요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오피스 수요가 집중되고 있는 광교호수공원 일대
오피스 수요가 집중되고 있는 광교호수공원 일대
특히 광교신도시에서도 광교호수공원 인근으로 오피스 수요가 몰리고 있지만, 이미 공급된 오피스, 지식산업센터들 대부분이 입주가 마무리된 시점으로 입주 또는 임대가 가능한 오피스의 희소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수원컨벤션센터와 경기융합타운 등이 가까이 위치한 것은 물론, 광교호수공원 바로 앞에 있어 쾌적한 환경까지 갖춘 ‘광교 SK뷰 레이크’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이다. ‘광교 SK뷰 레이크’는 현재 오피스텔은 100%, 오피스는 95% 입주가 완료된 것으로 전해졌다.

‘광교 SK뷰 레이크’는 탁월한 입지여건도 장점으로 꼽힌다. 먼저 지하철 신분당선(광교중앙역)과 광역버스, 고속도로 등 교통망 이용이 편리하고 접근성이 좋다. 또 개발이 진행중인 경기융합타운을 비롯해 경기남부 MICE산업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수원 컨벤션센터와 인접해 있고 법조로를 통해 법조타운 접근성도 높아 업무시설 간의 시너지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주변에 갤러리아백화점, 롯데아울렛, 엘포트 등 대형 상업시설들이 가까이에 있는 것은 물론, 건물 저층부에 ‘광교 SK뷰 레이크몰’이 위치해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업무의 편의성도 높다.

수원 컨벤션센터와 인접한 광교 SK뷰 레이크
수원 컨벤션센터와 인접한 광교 SK뷰 레이크
조망권도 돋보인다. ‘광교 SK뷰 레이크’는 경기도에서 제일 높은 약 175m의 오피스 타워로 바로 앞에 광교신도시의 명소인 광교호수공원이 위치해 있어 대부분의 사무실이 광교호수공원의 수변 조망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입주기업 임직원과 방문객들을 위한 부대시설도 다양하다. 중간층인 24층에는 야외 전망대와 다양한 규모의 회의실을 제공하고 있고, 지하 2~3층에는 피트니스 센터, GX룸, 헬스케어센터, 사우나실, 휴게실, 수면실, 탁구장 등의 휴게, 운동시설도 마련돼 있다. 무인택배함, 자전거 전용주차장, 바이크 스테이션, 전기차 중전소 등의 등의 시설도 다채롭게 마련했다.

‘광교SK 뷰레이크’는 2023년 경기융합타운 조성 후 발생할 추가적인 주변 업무시설의 수요를 끌어들일 수 있는 마지막 핵심 업무타워로서 가치가 높다. 또 향후 광교 신도시의 비즈니스 중심지는 물론, 안정적인 상권까지 갖춘 명실상부한 광교신도시의 랜드마크로 거듭날 전망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트렌드뉴스

트렌드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