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 접목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동아일보 입력 2021-02-25 03:00수정 2021-02-25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21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가상자산결제서비스 부문
THE ASTA
코핀홀딩스의 디아스타(THE ASTA)가 ‘2021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 가상자산결제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된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인 디아스타 플랫폼을 3월 초 오픈해 신개념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문화를 선도할 예정이다.

디아스타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과 화폐의 상호 가치 교환 기능을 실물경제에서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최근 다양한 모바일 바우처를 가상자산 아스타(ASTA)로 결제하고 거래할 수 있는 결제 플랫폼을 개발하는 등 서비스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디아스타 플랫폼은 모바일 바우처 업체와 제휴를 통해 가상자산 아스타의 구매 기능 아이템을 확장할 예정이다. 3월 초부터는 모바일 바우처를 도입해 국내 유명 브랜드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 상품을 디아스타 플랫폼에서 만날 수 있다.

가상자산 아스타는 아스타 월렛을 △숙박 △쇼핑 △의료 △관광 △레저 △엔터테인먼트 △이커머스 등 연계 서비스를 확대하고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요기사
가상자산 아스타는 국내 4대 가상자산 거래소 가운데 하나인 코인원거래소와 캐셔레스트, 비트소닉 거래소에 상장돼 있어 일반인들도 쉽게 접할 수 있다.

코핀홀딩스 관계자는 “앞으로 가상자산 시장에서 주류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코핀홀딩스는 지난해 11월 국내 기업과 컨소시엄 공동투자를 통해 아스타투어를 공동 설립해 홈페이지 오픈 및 12월에는 호텔 판매 상용화를 시작했으며 가상자산 결제 시스템과 숙박상품을 결합한 신개념 OTA 여행 플랫폼 시장, 모바일 커머스 시장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소비자중심브랜드대상#브랜드#asta#블록체인#가상자산결제서비스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