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강선 여주역 초역세권, 일신건영 ‘여주역 휴먼빌’ 10월 분양

  • 동아경제
  • 입력 2020년 10월 6일 09시 30분


코멘트
여주역 휴먼빌 조감도. 일신건영 제공
여주역 휴먼빌 조감도. 일신건영 제공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 위주로 재편되고 똘똘한 한 채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아파트 선택의 기준도 '디테일'하게 변하고 있다. 수요자들이 과거에는 그냥 역세권 단지를 선택했다면, 최근에는 아파트와 역이 더 가까운 초역세권 단지를 선택하고 있다. 실제로 역과 바로 접해 있는 초역세권의 경우 직주근접을 원하는 직장인들을 비롯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다.

분양시장에서도 초역세권 단지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마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2월 경기도 수원 팔달구에서 분양한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은 1074가구(일반공급) 모집에 15만6505의 청약통장이 접수돼, 평균 145.7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분당선 매교역과 단지가 맞닿아 있을 뿐만 아니라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GTX-C 노선 수원역까지 한 정거장 거리여서 청약 성적이 좋았던 것으로 보인다.

지난 3월 분양한 ‘힐스테이트 송도 더스카이’도 인천 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이 단지 지하와 직접 연결돼 청약 결과가 좋았다. 804가구(일반공급) 모집에 5만8021명이 신청하며 평균 72.16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업계 관계자는 “부동산 시장에서 지하철역의 여부는 분양 성적의 결과를 좌우하고 있다”며 “특히 역과의 거리에 따라 집값에 차이가 나는 만큼 초역세권 아파트의 위상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런 가운데 일신건영이 경강선 여주역과 220m 거리에 불과한 초역세권 아파트, ‘여주역 휴먼빌’을 이달 분양한다고 밝혔다.

경강선 여주역을 이용하면 판교까지 약 40분, 서울 강남까지는 1시간 내로 이동이 가능하다. 여주종합터미널도 가깝고 북여주IC, 여주JC 등 광역교통망을 통해 주요 도시로의 진·출입도 쉽다. 여주역은 여주~원주 복선전철화 사업도 계획돼 있어, 향후 개통 시 여주역은 환승역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을 전망이다. 여주~원주선은 올 3월부터 한국개발연구원(KDI)이 타당성 조사를 진행 중에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여주역세권은 도시개발사업으로 주거지는 물론 중심상업시설, 공공청사, 교육시설, 공원 등이 조성된다. 여주역 휴먼빌은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추진되는 여주역세권 내 여주역 바로 앞, 최고의 자리에 분양해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감이 높다.

여주역세권 내에는 초등학교와 체육센터, 도서관, 생활문화센터 등이 건립되는 학교복합화사업이 계획되어 있고 110년의 역사의 여주초등학교가 여주역세권지구 내로 이전 개교를 앞두고 있다. 세종초, 세종중, 여주고, 여주대학교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이마트,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여주시청, 여주종합운동장, 여주세종병원 등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특히 여주역 휴먼빌 단지 바로 앞에 쇼핑과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여주역세권 중심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라 입주민들은 더욱 풍요롭고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여주역 휴먼빌 단지 남측에서는 연하산 조망(일부세대)이 가능하고 인근에 황학산 수목원 및 다양한 공원이 위치해 있다. 다수의 골프장, 수상레저 시설, 썬밸리 워터파크 등도 가까워 멀리 나가지 않고도 쾌적한 환경에서 여가활동을 할 수 있다

여주역 휴먼빌은 경기도 여주시 여주역세권 1블록(교동 418-1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19층, 8개동, 전용면적 59~84㎡ 총 640가구로 구성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여주시 교동(경강선 여주역 앞)에 위치하며 10월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3년 4월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