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 수혜 입지 ‘수원역 한양아이클래스 퍼스트’ 홍보관 오픈

  • 동아경제
  • 입력 2020년 7월 15일 16시 11분


코멘트
‘수원역 한양아이클래스 퍼스트’ 투시도
‘수원역 한양아이클래스 퍼스트’ 투시도
도시형생활주택+상업시설 포함…수원역 멀티역세권, 프리미엄 몰세권 강점

Meeting(회의), Incentive trip(포상관광), Convention(컨벤션), Exhibition&Event(전시&이벤트)의 첫머리를 딴 MICE산업이 전국 지자체들의 화두로 부상하고 있다.

MICE산업은 싱가포르, 홍콩 등지에서 도시브랜드 각인과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및 부가가치 창출을 선도하며 ‘굴뚝 없는 황금산업’으로 화제를 모았다. 또 국가 전반의 경기 및 경쟁력 제고에 특화된 융복합산업이자 4차 산업시대와 맞물린 중장기적 미래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최근들어 우리나라도 정부와 지자체 중심의 MICE산업 개발 및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국내 MICE산업의 ‘성지’로 불리는 서울 강남에서는 삼성동 코엑스에 이어 잠실 MICE단지 조성 준비가 한창이다. 부산은 해운대 일대를 국제교류복합지구로 지정해 본격적인 개발에 들어갔고, 헬스바이오산업에 특화된 청주표 MICE산업을 꾸려갈 충북 청주전시관도 연내 착공을 앞두고 있다.

지난해 광교신도시 내 수원컨벤션센터를 오픈해 60% 수준의 높은 가동률을 기록한 수원은, 오는 23일 ‘수원경향하우징페어’로 첫 관객맞이에 나서는 국내 첫 민간 컨벤션센터 ‘수원메쎄’를 통해 다시 한 번 ‘수도권 대표 MICE 거점도시’로의 도약에 나선다.

수원발 MICE산업을 선도할 수원메쎄의 슬로건은 ‘Beyond Exhibition’이다. 탁월한 접근성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입지와 트렌디한 내부 설계를 토대로 전시, 그 이상의 가치를 담겠다는 의미다. 전문가들은 대지면적 47,712㎡, 연면적 1만6,665㎡의 널따란 부지에 실내 및 야외 전시장과 다수의 세미나실 및 컨퍼런스룸이 들어선 수원메쎄에 대해 “수원역의 탁월한 접근성과 역세권 일대의 풍부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하는 만큼, 크고 작은 국내외 전시 및 국제회의 등 수도권 일대의 MICE산업 활성화에 주요한 역할을 도맡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실제로 수원메쎄의 하반기 행사 캘린더에는 ‘리빙앤라이프스타일’, ‘제33회 코베 베이비페어’, ‘2020 더골프쇼 in 수원’, ‘2020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 페스티벌’ 등 굵직한 전시 행사들이 예정돼 있다.

한 전문가는 “수원발 KTX와 GTX-C노선 개통 등으로 수원역의 위상이 재정립되고 있는 상황에서 수원메쎄와 같은 대형 컨벤션센터가 지원사격에 나서면 지역경제 및 지역가치, 부동산시장 전반의 시세 상승 등에 호재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수원메쎄가 촉발할 고용창출 및 주거수요 확대 효과 또한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수원역세권은 롯데몰과 AK타운 종사자를 비롯해 수원1~3일반산업단지, 도이치 오토월드, SK V1모터스,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학 등 이미 50만 명 이상의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여기에 수원메쎄와 KCC몰, 스타필드 수원 등 대형 복합쇼핑몰과 스마트폴리스(군 공항 이전사업), R&D 사이언스파크 등의 조성이 완료되면 임대수요는 더 두터워질 전망이다.

이런 가운데 최근 ‘수원역 한양아이클래스 퍼스트’가 분양홍보관을 오픈해 눈길을 끈다. ‘수원역 한양아이클래스 퍼스트’ 는 수원역세권2지구 특별계획구역1 6블록 5LT에 지하 5층~지상 14층 1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15㎡A/B, 16㎡A/B/C/D, 17㎡A/B, 33㎡ 도시형생활주택 186세대와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주거복합단지다.

지하철 1호선과 분당선, 수인선, GTX-C노선, 수원발 KTX, 트램선, 복합환승센터 등 굵직한 교통호재를 바탕으로 수도권 최대 교통 요충지로 떠오르고 있는 수원역을 도보 3분 거리, 롯데몰과 KCC몰, 수원메쎄를 도보 1분 거리로 이용할 수 있는 ‘퍼스트시티’급 프리미엄 입지가 강점이다.

분양 관계자는 “GTX-C노선이 개통되면 강남 한복판의 삼성역을 20분대에 진입할 수 있고 청량리 등 서울 도심 접근성도 크게 개선된다. 40여 개 버스 노선이 운행되는 복합환승센터 이용도 수월하다”며 “KCC몰, 롯데몰, 수원메쎄 등 여러 편의시설들도 근거리에 밀집해 있고 서호공원, 서울대수목원 등 녹지도 가까워 편리하고 여유로운 주거환경을 선호하는 젊은 수요층의 관심을 끌 것 같다”고 기대했다.

‘수원역 한양아이클래스 퍼스트’의 분양홍보관은 현장 인근,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일원에 위치한다. 계약 시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 및 발코니 무상 확장 혜택이 제공된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