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우수브랜드평가대상]몸캠피싱-스미싱, 사이버 범죄 꼼짝마!

정상연 기자 입력 2020-06-18 03:00수정 2020-06-18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몸캠피싱 보안솔루션 부문 - ㈜라바웨이브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보안기업 ㈜라바웨이브가 서울 리베라 호텔에서 열린 ‘2020 한국우수브랜드평가대상’에서 IT 브랜드 몸캠피싱 보안솔루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라바웨이브는 디지털성범죄 대응 서비스를 넘어 사이버 보안솔루션 개발 보급으로 사업영역을 확장 중인 IT보안 업체다. 2015년 P.I.A를 시작으로 몸캠피싱, 잊혀질 권리, 범죄수사지원 등 보안 관련 솔루션을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브랜드다.

사이버 범죄가 무작위로 발생하는 상황에서 해당 영역들에 대한 연구를 즉시 착수하고 관련 피해자 지원 솔루션을 제공해 피해 차단 및 확산을 방지하는 등 빠른 대응력을 갖추고 있다.

특히 몸캠피싱 피해자 지원 솔루션인 CS 시스템은 다년간 개발 끝에 완성한 자체 기술로 피해 유형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동영상 유포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또 다양한 디지털성범죄 유형에 따른 빅데이터를 2015년부터 구축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미국 실리콘밸리의 지사를 통해 빅데이터를 구축해 글로벌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
㈜라바웨이브의 안수용 대표는 “이번 브랜드평가대상을 수상해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에서 몸캠피싱뿐만이 아니라 스미싱 사기 등 사이버 범죄를 근절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상연 기자 j301301@donga.com

#2020#한국우수브랜드평가대상#㈜라바웨이브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