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경제
국적항공사 항공기 부품 211건 교체…예방정비
뉴시스
입력
2019-06-14 17:14
2019년 6월 14일 17시 14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여름 성수기 대비 항공기 정비와 예비품 확보 등 관리 강화
국토교통부가 올해 4월23~ 6월10일 국적항공사 9곳의 항공기 401대를 전수조사해 윤활유 누유 등 문제가 있는 부품 211건을 교체하도록 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교체된 항공기 부품은 엔진펌프, 오일필터, 여압밸브, 전기발전기, 온도센서 등 작동이 원활하지 않거나 윤활유 누유 등 일부 문제가 있는 품목들이다.
국토부는 “이들 부품을 계속 사용하면 항공기 운항 중 고장, 지연, 회항 등을 유발할 수 있다”며 “해당 부품을 전량 교체해 항공사들이 잠재 결함요인을 차단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국토부는 아울러 전자장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엔진 내부세척 실시 등 여름철 성수기를 앞두고 예방정비도 시행중이다.
이번 조사는 국토부가 올해 4월 발표한 ‘항공안전 강화방안’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강화방안은 올해 초 국적사의 잦은 고장·회항 발생과 대형항공사의 최고경영자 변동 등에 따라 마련됐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올 여름 항공 수요 성수기에 대비해 항공기 예비품 확충, 정부감독 강화 등 안전관리방안을 실행한다.
중점 추진사항은 ▲여름철 항공기 고장 특성에 따른 예방 특별점검 ▲고장 예상 품목 예비부품 확충 ▲항공기별 감독관 실명제 도입 등이다.
권용복 항공정책실장은 “여름철 성수기는 평시 대비 비행편수는 5%, 이용객은 18% 증가하는 일년중 가장 중요한 시기”라며 “정부와 항공사가 합심해 최고 수준의 안전을 이뤄내야 한다”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단독]쿠팡파이낸셜, 입점업체엔 18%대 고금리-모회사엔 7%대 [금융팀의 뱅크워치]
[사설]與 의총서도 “사법개혁 위헌 우려”… 이게 상식이고 여론
“조진웅, 이유도 없이 때렸다…얼음 붓고 때리기도” 다큐 감독 폭로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