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역 메트로타워’만의 6가지 프리미엄

  • 동아일보
  • 입력 2019년 4월 4일 03시 00분


코멘트
① 쾌속 교통네트워크

개봉역 2번 출구 40m 초역세권에 위치한 개봉역 메트로타워는 반경 2km 이내에 지하철 1, 2, 7호선 3개 노선이 위치한다. 신도림 GTX B(광역급행열차)도 개통 예정으로 서울 전 지역을 비롯한 경기권의 접근성이 보다 더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남부순환도로, 서부간선도로에 인접해 있어 오류 나들목을 통한 광역 접근성은 이미 확보된 상황이고, 서부간선 지하도로 개통이 예정되어 있어 교통 체증도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② ´삶의 질´높이는 최적의 인프라

고척 스카이돔, 고척체육센터, 오류문화센터 등 체육문화 시설과 2001아울렛, 롯데마트, AK프라자 등 대형 쇼핑몰이 인접해 있어 생활 편의성은 이미 우수한 수준이다. 목감천, 안양천 수변공원, 개봉근린공원, 고척근린공원, 개웅산공원 등 풍부한 녹지 공간을 확보하고 있어 서울에서 가장 좋은 자연 환경을 자랑한다. 향후 개봉역 지구단위정비계획 및 고척4구역 재개발 사업이 예정되어 있고 영등포구치소 부지를 개발할 예정이다.


③ 가까이에 누리는 우수한 교육시설

1km 이내에 고척초중, 고산초, 고원초, 개봉초, 경인중고 등 우수한 학군의 학교들이 배치되어 있어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환경이 보장될 것이고 개봉 어린이도서관, 고척 도서관, 어린이 도시농업체험장, 구로평생학습관 등이 인접해 있어 학습과 교육체험 활동에 적합한 조건이다. 향후 개봉2동 전 KBS송신소 부지에 서남권 최대 규모의 서울시립도서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어 지역민들의 교육생활 수준은 한층 높아질 것이다.

④ 이웃과 함께하는 여유로운 문화 생활

개봉역 메트로타워는 쾌적한 환경을 위해 모든 커뮤니티 시설을 지상(5층)으로 배치하고 각종 편의 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우선 단지 내에 아이들의 동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친환경 놀이터와 독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의 단지 작은 도서관을 설치할 예정이다.

⑤ 스마트 시스템 통한 앞선 생활의 시작

개봉역 메트로타워는 전방위적인 스마트 시스템 도입으로 단지민들의 경제성과 안전성, 편의성을 고루 배려했다.

가구 내 에너지 절감 시스템을 통해 대기전력을 차단하고 월패드에 전기와 가스 사용량을 표시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대기전력 차단 조명 일체형 스위치를 설치하여 사용의 편리성과 에너지 절약의 경제성을 높일 계획이다. 방문차량 예약 시스템을 통해 방문할 차량번호를 미리 월패드에 예약하면 방문차량의 단지 진입 시 자동으로 차단기가 열림으로써 입차 지연이 해소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모바일 시대에 부합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할 계획이다. 통합 월패드의 기능을 입주민이 스마트폰을 통해 제어(가구 현관 문열림 제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⑥ 독립성 고려한 스마트한 공간 구성

개봉역 메트로타워는 전 가구 남향 배치를 지향함으로써 대향(對向)가구가 없는 아파트를 추구한다. 탑상형 형태의 미래형 단위 가구 평면 구성으로 공간 만족도 높일 계획이다. 아파트용 주차공간과 상업시설의 주차공간을 완벽하게 분리하고 아파트 전용 주차장을 지상 3∼5층에 배치해 대도시의 고질적인 주차 불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아파트의 접근성을 지상 1층의 로비 공간으로 한정해 입주민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도록 한다. 저층부 상업시설의 설비 및 배기 등을 최상층으로 배출하고 지상 5층에 자연녹지를 조성하여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대기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