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OK저축銀 연리 2.7% 정기예금 판매 外

  • 동아일보

■ OK저축銀 연리 2.7% 정기예금 판매

OK저축은행이 ‘OK읏샷! 정기예금’을 10일부터 추가 판매한다. 예치 기간이 6개월로 연 2.7%의 확정금리를 제공하는 예금이다. 가입금액은 10만 원 이상이며, 판매한도 1000억 원이 소진되면 마감된다. OK저축은행 전국 23개 영업점과 인터넷·스마트폰 뱅킹, 비대면 계좌로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OK저축은행이 10월 말 ‘OK저축은행 읏샷 여자프로농구단’ 후원을 기념해 내놨다.

■ 하나銀 해외여행객대상 환율우대

KEB하나은행은 내년 2월 28일까지 겨울철 여행객에게 환전 혜택을 주는 ‘첫눈에 반한 환전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하나은행이 최근 선보인 ‘하나멤버스 환전지갑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은 최대 90%의 환율 우대와 함께 하나머니 특별 적립 혜택을 받는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사이버 환전’을 이용할 때도 최대 90%의 환율 우대를 받는다. 500달러 이상을 환전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 100만 원(1명), 국민관광상품권 20만 원(3명), 3만 하나머니(100명)를 준다.

■ 삼성 코스트코 제휴, 3대 할인점으로 변경

삼성카드가 내년 5월 코스트코와의 제휴 계약 종료에 따라 기존 코스트코 제휴 카드를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제휴 카드로 변경해준다. 코스트코 사용금액의 1%를 코스트코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기존 서비스는 3개 마트에서 사용금액의 1%를 삼성카드 빅포인트로 적립해주는 방식으로 바뀐다. 변경 내용은 내년 5월 24일부터 적용되며, 앞으로 3개 마트에서 연간 30만 원 이상 결제하면 연회비가 면제된다.

■ 몽유병도 실손의료보험 적용 대상

내년부터 몽유병 등 ‘비(非)기질성 수면장애’로 치료를 받아도 실손의료보험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 금융감독원은 이같이 실손의료보험 표준 약관을 개정해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개정 약관에 따르면 장기 등을 적출·이식할 때 발생하는 의료비도 장기 이식을 받는 사람의 실손보험에서 보상받을 수 있다. 또 남성이 중증도 이상의 여성형 유방증 때문에 지방흡입 수술을 할 때도 실손보험 보상을 받는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