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고속도로 천안 망향휴게소는 한국표준협회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작한 실내 공기 질 인증을 획득한 첫 사업자가 됐다고 18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는 기업이나 단체의 매장, 시설, 실내공기 수준을 평가하고 우수성을 인증하는 실내 공기 질 인증 제도를 운영 중이다. 망향휴게소는 공기정화 시스템 ‘테라아미’를 설치하고 미세먼지 공기청정기 3대를 운영해 실내 공기를 관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제주항공, 8월 국내선 항공권 프로모션
제주항공은 탑승일 기준 8월 한 달간 이용할 수 있는 국내선 항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 사용료 등을 모두 포함한 총액 운임(편도항공권)은 △김포·청주·광주∼제주 1만9900원 △부산∼제주 2만2900원 △대구∼제주 2만6900원 △김포∼부산 2만9900원부터 시작한다.
■ 한일시멘트, 현대시멘트 인수… 업계 1위로
한일시멘트가 현대시멘트를 인수해 업계 1위로 올라섰다. 한일시멘트와 LK투자파트너스 컨소시엄은 KDB산업은행, 하나은행 등 32개 채권자가 보유한 현대시멘트 지분 인수 잔금을 납입하고 최종 인수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로 한일시멘트는 쌍용양회를 제치고 시장 점유율 1위가 됐다.
■ 현대 ‘쏘나타 뉴 라이즈’ PHEV 모델 출시
현대자동차는 쏘나타(LF)의 부분변경 모델인 ‘쏘나타 뉴 라이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18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모델은 하이브리드카를 기반으로 별도의 외부충전 시스템을 함께 적용했다. 짧은 거리를 운행할 때는 전기차가 갖는 경제성을 갖췄다. 장거리를 운행할 수 있다는 하이브리드카의 장점도 갖춰 활용성이 뛰어나다. 1회 충전 시 전기 모드만으로 최대 45km의 주행이 가능하다. 하이브리드 모드로 주행하면 총 985km를 운행할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