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Life]자산관리 역량 총결집… 개인 아닌 ‘가족’ 컨설팅 도와

  • 동아일보

삼성증권 SNI

삼성증권 SNI는 초고액 자산가를 대상으로 하는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다. 동아일보DB
삼성증권 SNI는 초고액 자산가를 대상으로 하는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다. 동아일보DB
돈에 민감한 자산가들이 똑똑한 자산관리를 위해 문을 두드리는 곳이 있다. 바로 삼성증권 SNI(Samsung&Investment)다.

삼성증권 SNI는 금융자산 30억 원 이상의 초고액자산가를 대상으로 하는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다. 삼성증권의 자산관리 역량을 총결집해 세무와 부동산, 가업승계 컨설팅 등 자산관리 전 분야와 IB 컨설팅까지 제공한다. 현재 ‘SNI호텔신라’와 ‘SNI강남파이낸스센터’, ‘SNI코엑스인터컨티넨탈’ 등 세 곳을 운영하고 있다.

SNI 서비스가 안착되면서 서비스는 더 다양해졌다. 초기에는 삼성증권이 제공했던 자문형랩이나 글로벌 헤지펀드 등 금융상품이 중심이었지만 지금은 고객들의 투자 아이디어와 다양한 요구를 결합해 사모펀드 등 다양한 투자 해법을 제공하고 있다. 또 글로벌 대체투자운용사인 파트너스그룹, 칼라일, 로스차일드의 상품까지 선택해 투자할 수 있도록 구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SNI세미나도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017년 거시경제 전망과 4차 산업혁명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분산투자, 인구구조 변화 흐름 등 산업 트렌드와 사회구조 변화에 대한 강연을 통해 고객의 장기적인 투자 통찰력을 키워준다. 주요 고객층인 기업 오너 및 최고경영자(CEO) 등을 위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통한 고객 간 시너지 활성화도 SNI의 강점 중 하나다.

고객 개인이 아닌 가족 단위로 이뤄지는 자산관리는 SNI의 핵심이다. 삼성증권 SNI는 가족 커뮤니티에 대한 중요도가 남다른 자산가들을 위해 자산가들 사이의 네트워킹은 물론이고 가족 내 원활한 의사소통까지 돕는 다양한 가족 행사를 열고 있다. 다음 달 12일에는 세대간 소통에 대한 전문가 강연과 함께 골프를 즐기는 ‘삼성SNI 패밀리 클래식(Family Classic)’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는 삼성증권 SNI 고객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다른 고객들도 참여할 수 있다.

신민기 기자 minki@donga.com
#삼성증권#sni#자산관리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