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케어페스티벌, 더욱 업그레이드 됩니다”

  • 스포츠동아
  • 입력 2017년 4월 12일 05시 45분


‘펫케어’ 류진국 대표는 “반려동물과 반려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펫케어페스티벌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2016 인천 국제 펫케어페스티벌’ 펫 관련 설문조사에 참여한 류진국 대표.
‘펫케어’ 류진국 대표는 “반려동물과 반려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펫케어페스티벌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2016 인천 국제 펫케어페스티벌’ 펫 관련 설문조사에 참여한 류진국 대표.
■ ‘반려동물 생명존중 문화 실현’ 류진국 펫케어 대표

14∼16일 송도, 5월 12∼14일 안산
토크콘서트·도그요가·간식만들기 등
반려동물과 교감하는 문화축제 개최

지난 2016년 안산과 인천에서 국내 최초 반려동물을 위한 문화축제 ‘펫케어페스티벌’이 진행됐다. 펫케어페스티벌은 동물에 대한 사람들의 잘못된 인식을 바꾸고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시도해 업계에서 선도적인 문화축제라는 호평을 받았다.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펫케어 사무실에서 만난 류진국 대표는 “지난해 첫선을 보였던 펫케어페스티벌이 올해 업그레이드돼 다시 찾아왔다”며 환하게 웃었다.

최근 반려동물 인구의 증가로 펫산업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면서 펫 박람회 등 반려인들의 발길을 붙잡기 위한 업체들의 구애가 활발해지고 있다. 펫케어페스티벌은 기존 박람회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생명존중에 대한 인식과 문화가 발전할 수 있도록 페스티벌 형식으로 진행해 많은 반려동물 행사 가운데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펫케어페스티벌이 반려동물 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한 데는 펫케어 류진국 대표의 뚝심이 한몫했다. 류 대표는 “처음 해보는 시도에 직원들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면서도 “펫산업이 발전하는데 문화가 따라가지 못하면 그건 속 빈 강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잘 될 거다. 잘 돼야 한다’고 생각해 진행했다”고 말했다.

지난해 5월 안산에서 첫 문을 연 ‘펫케어페스티벌’은 3만여 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축제에 반려인들은 열광했다. 입소문이 빠르게 퍼지면서 그해 10월에는 한국애견협회 측의 제안으로 인천 송도에서도 펫케어페스티벌이 진행됐다.

류 대표는 “반려동물인구 1000만 시대가 도래했지만 국내에 반려동물과 함께 마음 놓고 뛰놀 수 있는 행사는 거의 없다”며 “그래서 생명의 도시 안산에서 버스킹 공연과 푸드 트럭은 물론 유명 연예인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반려동물과 반려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꾸몄다”고 설명했다.

물론 펫케어페스티벌에 대해 좋은 평가만 있었던 것은 아니다. 일부 참가자들은 행사장에 쉴 공간이 많지 않았다며 아쉬움을 토로하기도 했다. 류진국 대표는 “관람객들이 지난 축제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고 있는지 알고 있다”며 “이번 펫케어페스티벌에선 사람들이 먹고 쉴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는 등 지난해보다 프로그램 구성을 더 알차게 꾸몄다”고 말했다.

오는 5월에 열리는 ‘2017 안산 펫케어페스티벌’에서는 토크콘서트, 도그요가, 웰빙 간식 만들기 등 문화강연과 더불어 문제행동을 보이는 반려견 대상 ‘행동교정상담’, 동물과의 교감으로 마음의 안정을 찾는 ‘동물매개치료’, ‘동물 건강관리’ 등을 무료로 진행한다. MC 김제동과 아나운서 조우종이 진행하는 ‘토크콘서트’에서는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며 교감을 이루는 삶에 대해 유명 연예인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마련돼 있다. 가족단위의 참관객들을 위해 어린이 500여명을 대상으로 생명존중에 대한 그림그리기 대회도 준비돼 있어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류 대표는 “동물의 수명이 평균 15년으로 늘어나면서 교육을 통해 동물과 사람이 공존할 수 있는 문화가 필요한 세상이 됐다”며 “펫케어페스티벌이 동물 생명존중 문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류 대표는 “지난해 열린 펫케어페스티벌에 많은 분들이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신 덕분에 반려동물 문화 의식이 성장할 수 있었다”면서 “한층 더 발전한 모습으로 4월14일부터 16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5월12일부터 14일까지 안산 와 스타디움에서 찾아뵈려 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담희 객원기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