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분양현장]삼성이 만든 완벽 내진설계 적용한 타운하우스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10월 27일 03시 00분


코멘트

파주 헤르만 하우스

 타운하우스는 아파트의 편리함과 전원주택의 자연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주거 형태로 꼽힌다. 높은 천장과 계단, 다락방, 정원 등을 갖추고 있으며 작은 마을로 이뤄져 이웃들과의 정도 함께 나눌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타운하우스를 선택할 때 도시와의 접근성이 좋고 인근에 생활편의시설을 잘 갖추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또한 믿을 수 있는 시공사를 확인하고 건축 자재가 어떻게 사용되었는지도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더 좋다.

소통 키워드로 특화된 설계

 최근 수도권에 인접해 있는 타운하우스 가운데 경기 파주 교하신도시에 조성된 헤르만하우스02의 경우 유명 건축가가 ‘소통’을 키워드로 설계했다고 알려지면서 시공 단계부터 관심을 얻었다. 건축물의 예술성, 친환경 소재는 물론 자연과의 소통, 가족과의 소통, 이웃과의 소통을 주제로 자연친화적인 콘셉트로 건축됐다.

 삼성중공업이 시공한 파주 헤르만하우스02는 지하 1층∼지상 2층 전용면적 329m² 총 38가구 중 현재 약 30가구가 입주를 완료하였고 잔여 물량을 분양 중이다. 초기 분양가 30억원을 현재 15억9000만∼16억9000만 원, 전세는 13억에 강남아파트 30평형대 가격으로 가구전용 엘리베이터, 고급 소재의 건축물로 내부 및 외관, 디자인에서 남다른 품격을 더한 타운하우스를 분양 및 임대 중이다.

 현재 입주민들의 주택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아서 기입주자들의 소개로 입주한 가구가 많다. 내부는 높은 천장고와 통창을 적용해 공기순환을 최대화했으며, 개방감과 쾌적성, 채광을 극대화시켰다. 단지 뒤로는 양지말공원이 조성되어 있고 앞으로는 운정3지구 개발과 맞물려 대형공원이 조성되고 있어 편안한 휴식을 선사하고 사계절 뛰어난 조망권을 자랑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완벽 내진설계를 적용해 진도 6∼7을 대비해 보다 안전한 타운하우스이다.

공간활용도 높은 커뮤니티 시설들

 단지 내에 공동주택단지에서나 볼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갖춰 가족행사, 친지모임, 입주민 모임 등이 가능한 이벤트홀과 라운지, 골프 중심 운동시설도 갖췄다.

 각 가구 지하에는 취미실, 작업실, 미디어 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별도 공간이 확보되어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주차공간도 눈길을 끈다. 각 가구 앞에 차량이 안전하게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입주민들이 넓고 편리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가구 내 무인경비시스템 및 출동 경비시스템 구축이 되어있고 곳곳에 CCTV와 단지 외곽 펜스에 적외선 감지기를 설치했다. 입주민 전용카드로 불필요한 출입자를 통제하는 주차관제시스템을 도입하여 가구 내 보안기능을 갖추었다.

 공동주택과 단독주택의 장점, 도시와 전원의 장점을 고루 갖춘 도심 속 타운하우스와 연이은 개발 호재가 예정된 운정신도시라는 입지의 만남이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헤르만하우스02 반경 6km내 운정1, 2지구와 일산신도시 등에 하나로마트,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롯데아울렛, 현대백화점 등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유치원, 초중고교 등 좋은 교육 환경도 갖추고 있다. 또한 GTX 운정신도시, 지하철 3호선의 연장 발표, 제2외곽순환도로 신설, 상암-문산고속도 착공 등으로 개발호재까지 높은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고양시 한류월드 사업 급물살 타 호재

 그동안 경기침체로 표류하던 경기도 고양시 한류월드 사업이 20일 기공식을 열면서 급물살을 탄다. CJ그룹이 1조4000억 원을 투입해 한류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신개념 복합테마파크 ‘K-컬처밸리’를 개발키로 하면서 10년여간 제자리걸음하던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

 정부와 CJ는 ‘K-컬처밸리’ 사업을 통해 5년간 5만6000명의 신규 일자리가 생기고, 국내외 관광객 유치와 지역 개발 촉진 등으로 8조7420억 원의 경제효과를 기대했다. 인근에 위치한 국내 최대 전시장 킨텍스와 연계해 세계적 수준의 MICE(기업회의·전시·이벤트) 유치도 가능할 전망이어서 헤르만하우스02의 가치는 더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교통은 단지 인근에 위치한 4차로 도로를 통해 문발IC와 삽다리IC 이용이 쉽고 이를 통해 서울 상암동과는 20분대, 또 30분에서 1시간이면 인천공항 및 김포공항, 외곽순환도로, KTX행신역까지 충분히 닿을 수 있다.

 헤르만하우스 분양 관계자는 “38가구 가운데 약 30가구가 입주를 마쳤고, 입주만족도 또한 매우 높은 수준이다”며 “파격적인 분양가까지 더해지면서 분양 가능한 가구수도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이다. 최초 가격의 절반수준의 파격 분양이 입소문을 타면서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즉시 입주 가능. 현장에 샘플하우스를 만들어 사전 예약자들을 대상으로 관람 및 분양을 진행 중이다.

문의 1899-7471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타운하우스#파주#헤르만하우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