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복합쇼핑몰 인근 아파트 ‘인기’

  • 동아경제
  • 입력 2016년 10월 14일 21시 02분


코멘트

-백화점 등 위치한 입지는 역세권·유동인구 풍부해 수요 꾸준
-생활 편의 및 교통 등 잘 갖춰져 주거지로도 각광

신길뉴타운 아이파크
신길뉴타운 아이파크
백화점·복합쇼핑몰 등 대형 쇼핑몰 인근 아파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백화점이나 대형 복합쇼핑몰은 역세권과 유동인구 등의 요건들을 철저히 사전 조사하고, 사업성이 있다고 판단한 곳에 조성하기 때문에 입지가 탁월하며, 일반상가와 달리 쇼핑 뿐만 아니라 문화, 여가,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갖추고 있어 원스톱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어 주거 만족도가 높기 때문이다.

이에 최근에는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대형복합 쇼핑몰이 가까이 위치해 편의성이 높은 '몰(mall)세권’ 아파트가 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일례로 태영건설이 광명역세권지구 복합단지용지에서 분양한 '광명역 태영 데시앙'은 1123가구 모집에 4만1182건이 접수되며 평균 36대 1의 높은 경쟁률로 계약 4일 만에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업계전문가들은 이 단지의 흥행 성공 원인을 이케아몰,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코스트코 등 대형 복합 쇼핑몰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등의 편리한 생활인프라 때문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경기 하남시가 몰세권의 수혜의 대표적인 지역으로 꼽히고 있다. 지난달 하남시에서는 대형복합쇼핑몰 '스타필드 하남'이 문을 열었다. 이 쇼핑몰은 축구장 70개에 달하는 약 46만㎡의 초대형 쇼핑몰로 각종 식음료 매장과 수영장 등 엔터테인먼트 시설, 신세계 백화점과 명품관, 창고형 마트인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이 입점해 있다.

현재 스타필드 하남은 개장 한 달만에 약 300만명이 방문했으며, 이와 함께 하남시 아파트 가격도 급등하고 있다. 실제로 부동산114 아파트 매매 가격변동률을 살펴 보면 올해(1월~9월) 하남시 아파트 값은 5.33% 상승하였다. 이는 같은 기간 경기도 아파트 가격 상승률이 1.77%인 것과 비교 했을 때 3배가량 높은 수치다. 또 입주를 앞둔 아파트 분양권에는 수 천만원의 웃돈도 형성 돼 있다. 스타필드 하남 옆에 있는 ‘하남 유니온시티 에일린의 뜰’(2015년 5월 분양) 아파트에는 3000만원 가량의 프리미엄이 형성돼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복합쇼핑몰 접근성이 좋은 지역은 역세권 등 보통 입지가 뛰어난 곳이 대부분이라 인근 아파트의 경우 뛰어난 주거환경을 자랑해 인기가 높다”라며 “특히 대형쇼핑몰은 엔터테인먼트측면인 문화와 놀이 등의 복합시설이 결합된 만큼 자녀 키우기에도 좋아 3040 실수요층에게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이 가운데 10월에도 몰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브랜드 아파트가 분양 예정에 있어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은 10월 서울 영등포구 신길뉴타운 14구역에서 '신길뉴타운 아이파크’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신도림과 구로, 영등포 등의 대형 복합쇼핑몰인 타임스퀘어,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AK백화점 등의 대형쇼핑시설이 단지 가까이에 있는 것을 비롯해 코스트코(양평점), 홈플러스(신도림점), 이마트(신도림점, 영등포점), 신동시장, 사러가쇼핑센터 등의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 할 수 있어 몰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여기에 신길뉴타운 아이파크는 우수한 교통여건까지 자랑한다. 지하철 7호선 신풍역이 도보권에 있는 역세권단지로 이를 통해 강남권, 여의도 등 주요 업무지구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 서울디지털산업단지, 영등포 및 신도림 등의 업무지구도 10분 이내에 닿을 수 있다. 여기에 오는 2023년 개통 예정인 신안산선(안산~여의도) 도림사거리역(가칭)이 단지에서 약 도보 5분 거리에 있고, 지하철 7호선 신풍역도 신안산선 환승역으로 조성될 예정에 있어 두 개 노선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단지로 탈바꿈될 계획이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남측으로 대영초, 대영중, 대영고 등의 학교시설이 있어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이 가능하고, 노량진 및 목동 등의 명문 학원가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단지내에도 보육시설, 작은도서관 등 자녀들을 위한 교육시설도 조성될 예정에 있어 원스톱 교육이 가능하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신길뉴타운 아이파크의 자랑이다. 단지 인근으로 배드민턴장, 농구장 등 체육시설과 다양한 수목이 식재돼 있는 2만여㎡ 규모의 신길근린공원이 있고, 42만㎡ 규모의 보라매공원, 여의도 한강공원, 여의도 생태공원 등도 쉽게 이용이 가능해 쾌적한 환경속에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영등포구 신길동 335-27번지에 10월 중 개관될 예정으로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신길아이파크 네이버카페를 통해 접할 수 있으며, 입주는 오는 2019년 2월 예정이다.
동아경제 기사제보 ec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