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KCSI 1위 기업]흑백에서 컬러로, 하드웨어에서 솔루션으로…한국후지제록스

  • 동아일보

사무용복합기(복사기) 부문 / 한국후지제록스


우에노 야스아키 대표이사
우에노 야스아키 대표이사
 1974년 코리아제록스㈜로 출범한 한국후지제록스는 건식 보통용지 복사기, 컬러 복사기, 디지털 복합기 등을 국내 최초로 출시하며 업계의 혁신과 변화를 이끌어 왔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설립 이래 기업이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경영과제를 보다 나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해결하고 가치를 창출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 왔다. 이는 국내 최초의 컬러 복사기 및 디지털 복합기에서부터 혁신적인 솔루션과 서비스까지, 지난 42년간 한국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달려온 한국후지제록스의 기업 목표이다. 한국후지제록스는 2007년 신사업 비전을 발표하며 더 이상 ‘복사기 회사’가 아닌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문서관리 컨설팅 및 아웃소싱 서비스 회사’로 전환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국후지제록스는 미래 성장 동력으로 삼고 있는 ‘문서관리 아웃소싱 서비스’ 사업과 ‘디지털 인쇄 서비스’ 사업이 분야에서 현재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후지제록스의 기업 철학은 ‘보다 나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사람들이 서로를 더 잘 이해하게 하는 것’이다. 이는 제록스를 설립한 조지프 윌슨(1909∼1971)의 철학이 계승된 것이다. 한국후지제록스는 고객이 종이문서, 전자문서, 어떤 형태의 커뮤니케이션이든 관계없이 보다 나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높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후지제록스의 목표는 고객의 ‘프리미엄 파트너’가 되는 것이다. 한국후지제록스는 경제, 사회 전반의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면서 자사의 고객 맞춤형 솔루션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의 기쁨을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따라 한국후지제록스는 한국능률협회(KMAC) 주관 ‘2016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업계 최초로 사무용복합기(복사기) 부문 16년 연속1위로 선정되었고, 미국의 독립적 심사기관인 SSC(Service Strategies Corporation)에서 주관하는 국제 서비스 인증 SCP(Service Capability and Performance) 취득을 통하여 최고수준의 고객지원서비스를 일관되게 제공할 것을 약속하고 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고객들의 솔루션 문의 및 서비스 요청에 신속하고 정확히 대응하기 위해 작년 업계 최초로 ‘솔루션 지원 센터(RSSC, Regional Solution Support Centre)’를 구축했다. 솔루션 관련 서비스를 전담으로 지원하는 조직을 갖춘 것은 업계에서 한국후지제록스가 처음이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