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특수화학(전준식 대표이사 회장)의 브랜드인 ‘엄지부동액’ 제품이 10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부동액 부문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동아특수화학은 창의와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기본에 충실하며 성실과 정직을 실천하여 영속기업으로 성장, 발전하여 나간다는 경영원칙에 따라 고객과 사회로부터 인정받는 사업영역을 다각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세계적인 선진 화학기업이 되어 국제 경쟁력 있는 제품을 효율적이고 혁신적이며 수익성 있게 제공하여 경쟁자를 능가하는 최고 수준의 고객만족을 추구하고 있는 것. 급변하는 국내외의 혁신 물결을 타고, 세계적인 석유화학 제품 제조기업의 리더로서 그 책임과 사명을 다함과 동시에 희망의 새 시대를 열어갈 세계 속의 초우량 선진 화학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국내 정상을 넘어 세계 정상으로 도약하는 21세기 석유화학제품 제조기업의 리더가 되는 것이 동아특수화학의 비전이다.
동아특수화학의 엄지부동액은 고순도의 부동액 주기제인 에틸렌글리콜에 차량의 냉각 시스템을 구성하고 있는 각종 금속에 대하여 부식 방지 능력이 탁월한 각종 첨가제를 혼합한 우수한 성능의 부동액이다. 알루미늄과 주철엔진의 부식과 캐비테이션 부식을 방지하여 모든 차종에 사용이 가능하다. 워터펌프실, 고무호스 및 비금속 재질에 대한 상용성이 우수하고 적정 농도의 물로 30% 이상의 일정 농도를 유지하면 2년간 무교환 사용도 가능하다. 엄지부동액은 한국 산업표준 KS M 2142, 일본 공업규격 JIS K 2234, 미국 ASTM D 3306의 표준을 만족시키고 있다.
동아특수화학은 1994년부터 일본 산신카가쿠사와 기술을 상호 교환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윤활유 전문회사인 텍사코, 셰브론, 미쓰비시 등과 교류를 맺고 있다. 호주 중국 태국 등에서도 엄지부동액의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검증받아 GM-HOLDEN을 비롯한 유명 자동차사에 공급하고 있다.
동아특수화학의 엄지부동액은 수질 공해를 방지하기 위해 저독성의 첨가제를 사용함으로써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는 환경친화적인 제품이다. 냉각 시스템을 구성하고 있는 황동, 구리, 땜납, 주철 등의 금속 재질에 방식능력이 우수하며 특히 알루미늄 부식 방지에 탁월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차량 주입 시 희석수와의 반응 침전물이 없어 라디에이터 코어 막힘 현상이 없으며 오버히트가 발생하지 않으며 가혹한 운전 조건 아래서도 거품이 발생하지 않으며 기본적인 물성의 변화가 거의 없다.
동아특수화학 전준식 대표는 “성실, 정직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최고의 품질을 지향하는 임직원 일동의 일치된 신념이 가져온 오늘의 결실을 고맙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고품질 고기능 환경친화적 제품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