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부영아파트, 인조잔디 푸르니로 안전한 어린이 놀이터 완성

  • 동아닷컴
  • 입력 2016년 2월 25일 15시 52분


친환경 인조잔디 푸르니, 위생적이고 안전한 놀이터 바닥재로 각광

청주시 상당구에 한 아파트 놀이터가 안전한 설비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이슈가 되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가좌마을 부영아파트 놀이터’다.

‘바다 속 이야기’라는 테마로 꾸며진 청주 부영아파트 놀이터의 가장 큰 장점은 바닥에 여러색상의 인조잔디로 꾸며졌다는 점이다. 기존에 놀이터 바닥재로 사용됐던 규사나 고무블럭, 고무매트가 가지고 있는 유해성을 고려해 인조잔디를 선택한 것이다.

입주자 대표들과 함께 부영아파트 놀이터 공사를 담당한 김명규 관리소장은 “어린이 놀이터 교체 공사를 진행하기 위해 여러 제품을 서치하다가 코오롱글로텍㈜의 친환경 인조잔디 ‘푸르니’에 대해 알게 됐다”며 “아이들이 사용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유해하지 않은지를 가장 먼저 따져보게 됐고, 그러한 기준에 의해 고도기술인 ‘녹색기술인증’을 보유한 코오롱글로텍의 ‘환경표지인증’ 을 받은 푸르니를 입주자 대표회의에 선정 후보로 추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후 푸르니 제품은 대표자 회의를 통해 제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아 최종적으로 선정됐다. 청주 부영아파트가 선택한 푸르니는 기생충 및 유충 감염 우려가 없는 친환경 인조잔디로 친환경인증(환경표지인증)을 비롯해 다양한 기관에서 품질을 인증받은 바 있다.

또한 충격흡수 효과가 뛰어나 아이들이 다칠 염려 없이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으며, 컬러와 디자인이 다양해 아기자기한 놀이터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한다. 청주 부영아파트 놀이터 역시 푸르니의 이러한 장점을 고스란히 적용시켰다.

김 소장은 “푸르니를 바닥재로 선택하자 코오롱글로텍 측에서는 다양한 놀이터 디자인을 제시했고, 테마를 정한 후에는 아파트 측의 요구에 맞게 다양한 컬러의 인조잔디를 놀이터에 적용시켜 디자인적으로 뛰어난 놀이터를 완성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고”고 전했다.

코오롱글로텍의 노력이 반영된 놀이터는 지난해 10월 완공됐으며, 이에 대한 입주자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김 소장은 “인조잔디를 적용한 놀이터에 대한 아이들이 반응이 좋아 뿌듯했다”며 “또한 기존 모래 놀이터일 때는 동물들의 배설 문제 등으로 부모님들이 많은 걱정을 했는데 푸르니 인조잔디를 적용한 후에는 걱정 없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놀이터에 보낼 수 있게 됐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고 있다”고 입주자들의 반응을 전달했다.

그는 이어 “인조잔디의 유해성이나 청소, 유지관리 부분에 있어서 걱정을 했던 것도 사실이지만, 안전검사를 통해 유해성에 대한 의문은 풀렸다”며 “또한 시공 후 코오롱글로텍이 꼼꼼한 AS를 진행하는 것을 경험하며 푸르니로 교제한 것에 대해 다시 한번 만족하게 됐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트렌드뉴스

트렌드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