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ic Review]50세 이상을 위한 라이프케어 멤버십 ‘전성기’

  • 동아일보

라이나생명보험㈜

이시형 박사와 함께하는 문화강의.
이시형 박사와 함께하는 문화강의.

라이나생명보험㈜(대표 홍봉성)이 50세 이상을 위한 라이프케어 멤버십 브랜드로 야심차게 론칭한 ‘전성기’는 브랜드 출범 17개월 만에 가입 회원 수 56만 명을 돌파했다.

전성기는 기존의 고령자 멤버십 서비스가 60∼70대의 실버 세대를 중심으로 구성됐던 것과 달리, 10년 더 젊은 세대인 50대부터 멤버십을 제공하는 만큼 젊은 취향의 라이프케어 서비스로 차별화되고 있다.

‘전성기’ 멤버십 서비스는 활동 반경이 넓고 자유로운 50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우선, 멤버십 회원에게는 전국에서 호환되는 교통 카드가 무료 발급된다. 이는 전국 지하철, 편의점 등에서 충전 후 사용하는 카드로, 전국의 지하철, 버스, KTX 등 기차, 고속버스의 통행료 지불 시 사용할 수 있다. 또 ‘전성기’ 회원은 주요 KTX 경부선 주차장을 횟수와 상관없이 3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문화와 야외 활동을 즐기는 문화를 반영해 ‘전성기’는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 제품 구매 시 최대 5만 원의 할인 혜택을, 대형 여행사 모두투어의 12월 여행 상품 이용 시 최대 10만 원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고 있다.

또한 전성기는 헬스케어 분야 서비스도 강력하다. ‘정관장’과 ‘굿베이스’ 제품 구매 시 우대 혜택뿐만 아니라, 5대 종합병원 건강 검진 및 전국 23개 전문건강검진센터 이용 시 ‘전성기’ 회원에게는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여행 서비스와 건강 관리 서비스를 합친 해외 전용 모바일 닥터 서비스 ‘만두(MANDU·Mobile ANd Doctor Us)’도 참신하다. 미국 여행 중 갑작스럽게 몸이 아플 때 스마트폰을 통해 한국인 의사와 365일 24시간 무료 상담이 가능한 것은 물론이고 필요 시 처방전도 받을 수 있어 유용하다.

전성기사업본부의 한정선 상무는 ‘전성기’는 50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조건 없이 가입할 수 있어서 더욱 폭발적인 성장이 가능했을 것”이라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50대 이상을 위한 양질의 멤버십 서비스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