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분양현장]‘교통-교육-생활환경’ 두루 갖춘 울산 명품 아파트 눈길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11월 13일 03시 00분


코멘트

울산 신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울산 신흥 주거지이자 북구권 개발의 중심축으로 주목받는 신천동 일대에 ‘울산 신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를 분양한다. 시공은 지난달 울산 명촌지구에서 공급한 ‘울산 명촌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성공적인 분양으로 제품력을 인정 받는 효성·진흥기업이 맡았다.

‘울산 신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울산 신천동 140번지 일대에 건설된다. 지하 3층∼지상 25층 전체 11개 동, 전용면적별로 △59m² 336채 △74m² 276채 △84m² 302채 총 914채다. 실수요층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신천동, 다양한 생활 인프라에 뛰어난 교통 호재

단지가 들어서는 신천동 일대는 울산 신흥주거지역의 심장부로 신천, 호계, 매곡지구 등 3만여 주거타운이 형성 중인 북구권 개발의 중심축으로 부상하는 곳이다.

특히 중심상업지역이 조성될 예정이고, 내년 개통 예정인 오토밸리로를 비롯해 울산∼포항고속도로 등 각종 교통 호재로 주목받고 있어서다.

울산 전역을 가로지르는 총 길이 12.5km의 오토밸리로가 완공되면 만성 체증에 시달리던 7번 국도 등의 교통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이뿐만 아니라 옥동∼농소 도시고속도로와 총 연장 76.5km의 울산∼포항 복선전철사업도 2018년 완공을 앞두고 있어 일대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생활에 필요한 기본 인프라 고루 갖춰

신천동 심장부에 자리하는 ‘울산 신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교통 호재의 최대 수혜지로 평가된다.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이 차로 10분대에 이동 가능하며, 매곡·중산산단, 달천농공단지 등 인근 산업단지로의 이동이 용이해 뛰어난 직주근접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와 더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최중심에서 누리는 명품 생활도 가능하다. 신천과 호계, 매곡지구 인근 3만여 가구를 배후에 둔 일대 유일한 중심상업지역이 단지 옆에 조성되기 때문이다.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다양한 복합편의시설이 인근에 있어 편리하게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는 교육특화단지로 이미 입소문을 타고 있다. 단지와 맞닿아 동대초교가 위치하고 단지 내에는 보육시설이 마련돼 안전한 자녀교육을 실현할 수 있다. 인근 매곡초, 매곡중고교 등 도보권 내 초중고교와 학원가도 조성되어 있다.

울산 신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힐링 단지로도 주목된다. 단지 옆으로 매곡천 수변공원이 위치해 운동, 산책 등 여가생활은 물론 탁 트인 조망권도 확보했다. 인근에 자리한 동대산은 천혜의 주거환경을 선사하는 동시에 여유로운 삶을 제공한다. 단지 옆으로 2개의 근린공원이 조성되고 단지 내에는 조경면적이 대지면적의 약 28.75%를 차지하는 친환경 아파트를 표방한다. 축구장보다 더 큰 단지 내 공원과 여유로운 동간 거리 등 그린 프리미엄도 뛰어나다.
홈네트워크에 보안시스템도 탁월

가구별로는 초고속정보통신을 비롯해 전자책 도서관, 홈네트워크 월패드, 디지털TV, 위성방송시스템, 조명제어시스템(거실), 원격검침시스템, 홈시어터용 스피커잭(거실), 주방 액정TV, 무인택배시스템 등으로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실현했다.

보안시스템도 뛰어나다. 출입 통제와 관리비 절감 효과가 있는 무인경비시스템에 아파트에 출입하는 차량을 효율적으로 통제하는 주차관제 차량번호인식시스템, 고화질 CCTV, 욕실 스피커폰, 지하주차장 비상벨, 디지털 도어록, 동체감지기(1층, 2층, 최상층), 저층부 가스배관 방범 커버시설, 전층 스프링클러 시스템(4층이하 테라스하우스 제외) 등으로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했다.

여기에 각 실마다 대기전력 차단장치와 필요에 따라 각 실의 실내 온도조절이 가능한 실별 온도제어 스위치를 비롯해 일괄소등시스템, LED 등기구(식탁등, 부부욕실 욕실장 하부등), 절수형 양변기, 고효율 콘덴싱 보일러 등으로 전기·수도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경제적인 아파트로 지어진다.

또 내부는 새집증후군의 최소화를 위해 친환경 마감자재로 시공하고 신선한 외부 공기를 유입하는 전열교환기는 물론이고 음식물 탈수기, 욕실 비데, 전동 빨래 건조대, 에어컨 매립배관, 욕실 바닥난방 시공 등으로 쾌적하고 위생적인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주민운동시설, 푸른도서관, 보육시설, 어린이놀이터와 유아놀이터 등 즐거운 일상을 선사하는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울산 신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지금까지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모든 가치를 담은 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이다”며 “교통과 교육, 생활, 자연환경은 물론이고 제품력까지 울산 북구의 미래가치를 선점하는 명품 아파트로 주거 프리미엄이 상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통과 생활, 자연환경은 물론이고 제품력까지, ‘울산 신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울산 북구의 미래가치를 선점하는 중심지이자 주거 프리미엄을 두루 갖춘 명품 아파트로 기대감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울산 신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국제자산신탁이 시행하고 효성·진흥기업이 시공한다. 견본주택은 11월 20일(금) 오픈 예정이며, 위치는 울산 남구 삼산로 116(달동 979)에 마련된다.

문의 052-298-0123, www.sc-hyosung.co.kr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