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수월동 이어 ‘상문지구(상동,문동동)’가 뜬다!

  • 입력 2015년 10월 26일 11시 05분


코멘트
-핵심인프라에 자연프리미엄 갖춘 ‘상문지구(상동,문동동)’, 거제의 신흥주거 중심지로 떠올라
-
지역민의 기대감 높은 상동4지구에 10월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거제’ 눈길

경남 거제시의 주거 선호지역에 대한 기준이 바뀌고 있다. 출근이 용이하고 풍부한 핵심 인프라를 갖춘 고현동과 동일생활권을 형성하고 있는 수월동을 거쳐, 최근에는 쾌적한 생활 프리미엄을 갖춘 ‘상문지구(상동동,문동동 일대)’가 신흥주거지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것.

◇ 거제시 핵심 ‘고현 생활권’, 수월동에 이어 ‘상문지구(상동,문동동)’ 신 주거 중심타운 형성
조선업을 기반으로 매년 가파른 외부인구 유입을 보이고 있는 거제는 삼성중공업(거제조선소)과 대우조선해양 두 조선소를 축으로 주거단지가 건립돼 있다. 그 중에서도 삼성중공업과 인접한 고현동 일대가 직주근접에핵심 인프라 이용이 편리해 거제의 최중심으로 자리잡아왔다. 그러나 이 일대는 주택 노후화가 심하고 새 아파트가 들어설 땅도 모자라 수요에 비해 주거 물량이턱없이 부족한 상태다.이에 동일생활권을 누리면서도 분진방어가 되는 쾌적한 주거지 개발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현대건설과 GS건설, 포스코건설, 대림산업 등 1군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서며 대규모 주거타운을 형성한 수월동 일대가 인기 주거지로 손꼽히는 이유가 바로 그 때문이다.

실제 최근 1년간의 거제시 집값 상승률만 봐도 수월동의 주거선호도가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작년 10월부터 지난 9월말까지 최근 1년간 거제시 전체 아파트 매매평균이 3.99% 오르는 동안 수월동은약 3배 가량인 10.85%의 가파른 오름세를 보였다. 가구당 평균 아파트 매매가도 거제시 평균(1억4940만원, 9월 기준)을 훨씬 웃돈다. 일례로 현대건설이 지난 2009년 성공적으로 분양해 2012년부터 입주가 이뤄진‘거제 수월 힐스테이트’전용 84㎡ 12층의 경우지난 7월 거제 평균보다 1억3000여 만원이 비싼 3억7853만원에 거래됐다.(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정보)

하지만 이 또한 늘어나는 외부 인구를 수용하기에는 여전히 부족해 새로운 주거타운의중심이 상문지구로 빠르게 이동 중이다.지역업계에 따르면 상문지구 내에는 현재 8000여 가구가 입주해 있고 앞으로 새롭게 공급될 단지까지 총 1만5000여 세대가 들어올 예정이다. 수월동에 이어 교통, 생활인프라, 주거 쾌적성까지 모두 갖춘 대규모 주거타운이형성될 전망이다. 송정~상문동을 잇는 국지도 58호선이 2023년 개통예정이고 통영~거제 고속도로, 명진터널, 시가화 예정지 등 굵직한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이에 전문가들은상문지구가 향후 거제시의 신 주거 중심지를 형성할 것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 상문지구 내 ‘상동4지구’ 구획 정리 가장 잘 돼.. 이달 분양 ‘힐스테이트 거제’ 최대 관심
상문지구 내 에서도 지구 구획 정리가 가장 잘 된 상동4지구가 수요층의 눈길을 끌고 있다. 거제시는 대부분 산 중턱에 아파트가 들어서는 데 반해, 상동 4지구 일대는 드물게 평지 입지를 확보해 희소가치도 높게 평가되고 있다.

현재 거제시 수월동 내 가장 높은 시세를 기록중인 ‘거제 수월 힐스테이트’를 공급한 현대건설이 이달 다시 한번 상동4지구 노른자위 입지에 대규모의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인 힐스테이트 거제를 분양할 예정이다. 상문지구의 미래가치와 함께 현대건설 ‘힐스테이트’의 브랜드 가치가 더해져 향후의 높은 프리미엄으로 거제시 일대를 리딩하는 대표아파트로 자리매김이 기대된다.

◇ 우수한 입지가치, 단지 구성 완성도 높여 향후 거제 대표아파트로 자리매김 할 것
힐스테이트 거제는 지하 2층, 지상 21~25층, 전체 11개동 규모로 이뤄진다. 전용면적 기준 △84㎡A 552세대, △84㎡B 340세대, △119㎡ 146세대, △138㎡ 1세대, △141㎡ 1세대, △142㎡ 1세대 등 총 1041세대의 대단지로조성되며, 이 중 전용 84㎡이하 중소형 타입이 85%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힐스테이트거제는 거제중앙로와 인접해 있어 거제시청, 법원 등 행정기관을 비롯해 디큐브백화점, 홈플러스, CGV 등 생활편의시설이 밀집되어 있는 고현생활권과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또 주변에 상동초, 삼룡초, 고현중, 상문고 등 초중고교가 모두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상동4지구 내 초등학교 예정부지도 위치하고 있어 향후의 교육여건은 더욱 향상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주변 자연환경이 쾌적한 청정지역이라 큰 인기가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거제는 선자산과 계룡산, 독봉산, 국사봉과 접해 있고 동쪽으로는 양정저수지와 인접해 있어 조선소 일대의 분진을 차단하는 동시에 풍부한 녹지공간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운동시설 및 휴게시설과 연결된 산책로도 조성돼 운동 및 여가생활이 가능하다.

◇ 보안,교육 특화, 첨단 스마트 시스템으로 주거 편리함 더해
게다가 이 단지는 범죄예방환경설계 셉테드(CPTED) 인증을 획득할 예정으로 안전한 단지로 구현된다. 각 개별 세대에는 현관 앞, 센스감지를 통해 거동수상자(불청객)의 접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감시시스템인 현관 안심카메라도 설치된다.

세대 내부에는 어린 자녀의 안전을 고려하여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한 둥근 모서리 가구(주방가구 및 문선)가 적용되며, 욕실에는 노인 및 어린자녀의 안전을 위해 미끄럼방지 타일도 도입된다. 차량 대기공간인 키즈스테이션도 단지 내 들어서 유치원·학원 등의 통학 차량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남/녀 독서실, 도서관, 키즈카페, 잉글리쉬북카페 등 교육 특화 시설을 비롯해 휘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맘스카페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아울러 공동현관 자동 출입 시스템(UKS)도도입, U-KEY의 소지만으로 공동현관 출입이 가능해 입주민의 편리함을 증대시킬 전망이다.

지역민의 기대감을 한 몸에 받으며 거제시를 대표할 아파트 힐스테이트 거제의 모델하우스는 이달 중 경남 거제시 상동동 202-1번지 일대에 개관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