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평면의 멀티화...한강신도시2차 KCC스위첸

  • 입력 2015년 5월 27일 18시 18분


코멘트
- 건설사들 ‘다양하게’, ‘넓게’ 알파룸, 팬트리 설계로 소비자 끌어
- 수납, 가족실, 침실 등 소비자 기호에 맞게 다양한 용도로 선택 가능
- 적용, 비적용에 따라 분양, 매매 등 소비자들의 선택 갈려


최근 건설사들은 소비자의 동선 등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아파트 평면을 적극적으로 설계하고 있다.

버려지는 공간을 최소화 해 발코니 등의 서비스 면적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알파룸이 탄생했고 이와 함께 수납공간을 최대화할 수 있는 팬트리까지, 버려지는 공간이 없도록 아파트 평면이 멀티화 되고 있다.

이 같은 멀티화 평면은 분양시장에서도 주목을 받아 금호건설과 롯데건설이 공급한 ‘아산모종캐슬어울림 2차’는 3가지 타입의 공간 선택이 가능해 최고 34.4대 1 경쟁률을 기록했다.

업계 전문가는 “소비자는 같은 면적이라도 좀더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아파트로 몰리기 마련이다”면서 “수요 증가는 가격 상승으로 연결 돼 분양 및 매매시장에서 주목을 받을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알파룸은 원하시는 용도에 따라 선택하세요”

최근 KCC건설이 김포한강신도시에 분양하는 ‘한강신도시2차 KCC스위첸’은 84㎡C타입의 알파룸 공간을 3가지 용도 가운데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기타 타입도 주방 팬트리, 알파 공간 또는 멀티 공간에 대한 다양한 선택안을 제시하면서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다.

[알파룸 활용]
한강신도시2차 KCC스위첸 84C타입 알파공간 선택형 예시
한강신도시2차 KCC스위첸 84C타입 알파공간 선택형 예시

첫 번째 오픈형의 경우 개방감이 크고 응접실, 취미 공간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두 번째 팬트리형은 개방감은 어느 정도 유지하면서 넓은 수납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세 번째 멀티룸형은 다양한 용도의 방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수 있게 된다.

김포한강신도시 W공인관계자는 “알파룸(가족실)이 있는 구조는 단지 내에서 매매뿐만 아니라 전세 등에서도 아이 키우는 부모님들의 선호도가 높다”고 말했다.

“수납공간이 더 여유 있으면 좋으시겠다고요?”

최근 다양한 수납이 가능한 대형 팬트리에 대한 주부들의 관심이 높다.

팬트리(pantry)는 식료품 등을 저장하는 저장실을 뜻하나 최근 공급되는 아파트의 팬트리는 식료품 이외에도 다양한 물건들을 수납하는 창고처럼 사용된다. 버려지는 공간 없이 다양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팬트리다.

알파룸 설계 뿐만 아니라 대형 펜트리를 적용하는 아파트가 합세하면서 건설사의 설계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알파룸, 팬트리 등은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 해 소비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제는 필수가 됐다” 라면서 “시장에서도 알파룸, 팬트리 유무가 선호도의 차이를 보이는 만큼 이 같은 특화 평면 아파트의 인기는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음은 알파룸, 팬트리 적용으로 관심을 끄는 분양 아파트들이다.

KCC건설이 김포한강신도시 Ac-16블록에 지상29층 13개동 전용면적 84㎡, 총 1296가구를 짓는 ‘한강신도시2차 KCC스위첸’을 분양한다. 이 아파트의 84㎡A 타입은 주방에 펜트리 공간디자인을, 84㎡B 타입에는 침실3, 알파룸 공간디자인을, 84㎡C 타입은 주방 알파공간 디자인을, 84㎡D 타입은 멀티공간 및 침실3, 알파공간 디자인을 소비자들의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84㎡E 타입도 대형 현관 워크인과 복도펜트리, 안방에는 드레스룸을 두개나 설계해 관심을 끌고 있다. 자녀들의 다양한 연령대와 침실 인테리어의 가변성을 고려한 이동형 가구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발코니확장비 및 최고 인기옵션(현관중문, 전기오븐, 전기 쿡탑)을 무상 제공해 실질적인 소비자의 부담을 최소화 했다. 김포한강로, 48번국도 우회도로 등을 통해 서울 도심, 강남권 등으로 이동하기 쉽다.

GS건설이 경기 부천시 옥길지구에 아파트 5개동 전용면적 84~122㎡, 총 566가구, 오피스텔 1개동 전용면적 78~79㎡, 총 144실을 짓는 부천 옥길자이를 6월 분양한다. 이 아파트는 4베이 설계, 남향위주로 배치했고 대부분 가구에 알파룸을 적용했다. 84㎡C타입과 D타입은 테라스하우스로 설계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공간을 제공한다. 오피스텔의 경우도 주거형으로 설계 해 소형 아파트처럼 2~3인 가구가 거주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지하철 1호선 역곡역, 오류역, 7호선 온수역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대우건설이 충남 천안시 성성동 130-4번지 일원에 지상 최고 39층 13개동 전용면적 62~99㎡, 총 1,730가구를 짓는 ‘천안 레이크타운2차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전용 74㎡A타입은 발코니 확장시 주방 펜트리가 주어진다. 84㎡A타입은 알파룸과 확장시 주방 펜트리가, B타입은 주방 펜트리가 들어선다. 전용 99㎡에도 주방에 대형 펜트리가 있어 다양한 수납이 가능하다. 업성저수지가 가까워 쾌적하고 천안고심, 태조산, 노태산 등을 조망할 수 있다.

㈜효성이 경기 용인시 서천동 254번지 일원에 지상 24층 7개동, 전용면적 74㎡, 총 458가구를 짓는 ‘용인 서천 효성해링턴플레이스’를 분양한다. 4베이, 판상형(일부세대 제외) 위주로 설계했고 일부 타입은 3면발코니를 적용, 약 10㎡의 서비스 면적과 알파룸 공간이 제공된다. 지상 주차장 없이 공원형으로 단지가 설계 돼 쾌적하고 단지 내 중앙광장엔 스케이트장과 자녀들과 운동 및 산택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현대산업개발이 경남 거제시 양정동, 문정동 일원에 지상 25층 16개동, 전용면적 73~103㎡, 총 1,279가구를 짓는 ‘거제2차 아이파크’를 분양한다. 전용 73㎡B타입은 4베이에 알파룸이, 84㎡B타입은 주방 옆으로 대형 펜트리가 제공된다. 전용 103㎡는 주방옆 알파룸을 대형 펜트리로 활용할 수 있다. 수변공원으로 조성될 문동저수지, 계룡산 등으로 쾌적하며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으로 출퇴근하기 쉽다.

문의 :1899-3041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