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뉴스]효성그룹 ‘나라사랑 보금자리’ 1억원 육군 전달 外

  • 동아일보

효성그룹 ‘나라사랑 보금자리’ 1억원 육군 전달

효성그룹은 19일 충남 계룡시 육군본부에서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후원금 1억 원을 육군 측에 전달했다. 육군본부는 2011년부터 참전 용사들에게 새 집을 제공하는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을 벌이고 있다. 효성은 2012년부터 4년 연속 후원금을 전달했다.

■ 신세계百, 내일부터 본점 옥상서 ‘야외 콘서트’

신세계백화점은 21일부터 한 달간 서울 중구 본점 옥상을 야외 콘서트장으로 꾸며 인디 뮤지션들이 참여하는 음악축제 ‘뮤직 인 더 시티’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가수 겸 작곡가 조아람 씨(21일)와 밴드 ‘브로콜리 너마저’(28일), ‘소심한 오빠들’(6월 4일) 등이 무대에 선다.

■ KT-KB국민카드 ‘금융 ICT’ 업무협약 체결

KT는 19일 KB국민카드와 ‘금융 ICT 신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과 같은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금융 서비스와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반 결제·인증 서비스를 공동 개발한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상 금융 거래를 탐지해 차단하는 ‘카드 부정방지 시스템’도 강화할 계획이다.

■ WIN, ‘차세대 여성 리더 콘퍼런스’ 개최

기업의 여성 임원으로 구성된 사단법인 WIN(Women in Innovation)은 20일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JW메리어트호텔에서 ‘제13회 차세대 여성 리더 콘퍼런스’를 연다. 이 행사는 ‘조직 내 영향력’을 주제로 심재명 명필름 대표의 기조연설과 각 기업 여성 임원들이 참여하는 토론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 및 참가 방법은 홈페이지(www.win.or.kr) 참조.

■ KT&G, 저발화성 담배제조기술 모든제품에 적용

KT&G는 독자 개발한 저발화성 담배 제조 기술 ‘블루밴드’를 모든 제품에 적용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7월부터 시행되는 저발화성 담배 의무화 조치에 앞서 그동안 일부 제품에만 적용하던 화재방지 기술을 확대 적용하기로 한 것이다. 저발화성 담배란 담배가 모두 타기 전에 저절로 꺼지는 제품이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