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분양현장]수원에 실수요자 위한 ‘미니신도시’가 완성된다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5월 8일 03시 00분


코멘트

아이파크 브랜드가 만드는 고급 주거타운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 마지막 분양에 고객관심 집중
아이파크시티 맨 앞자리, 편의시설 교통혜택 톡톡
1인 가구부터 3∼4인 가구까지 폭넓은 수요층 갖춰

수원아이파크시티는 ‘아이파크’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되고 7000여 가구 규모의 미니신도시급 택지로 지어져 지역 랜드마크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아이파크시티는 ‘아이파크’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되고 7000여 가구 규모의 미니신도시급 택지로 지어져 지역 랜드마크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산업개발이 경기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1362에 공급하는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를 분양한다. 특히 이번 물량은 실수요자들에게 적합하도록 구성되어 있어 소비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수원아이파크시티는 ‘아이파크’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되고 7000여 가구 규모의 미니신도시급 택지로 지어져 지역 랜드마크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또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는 수원아이파크시티의 마지막 물량인 데다 중소형으로만 구성돼 있어 실수요층들의 선호도가 높다. 여기에 전용 31∼49m² 규모의 소형면적이 있어, 1∼2인 각 및 임대사업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아이파크시티 분양관계자는 “수원시 권선동은 주변에 노후 아파트가 많고 1∼2인 가구 증가율에 비해 소형면적이 부족하다”며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되는 데다 중형부터 소형면적까지 고루 분포한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는 투자자부터 실수요층까지 선호도가 높아 분양 전부터 문의가 꾸준했다”고 말했다.

아이파크시티 마지막 물량, 브랜드타운으로 조성

단지가 위치한 수원아이파크시티는 약 100만m² 부지에 아파트 단독주택 등 주거단지와 공원 및 하천, 학교와 도서관, 상업시설 등이 들어서는 민간 도시개발사업지구다. 앞서 분양한 수원1∼4차 아이파크 6108가구와 함께 이번에 분양되는 5차에 향후 공급 예정인 단독주택까지 합하면 7000가구 가까운 대규모 단지를 이루며 수도권 남부지역의 랜드마크로 발전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는 수원아이파크시티의 마지막 공동주택 물량으로 주목받고 있다. 수원아이파크시티 맨 앞자리에 위치해 도로 접근성이 좋고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버스정류장에서는 수원 시내버스는 물론이고 서울 강남권 및 도심권을 연결하는 다수의 직행버스 및 좌석버스의 이용도 가능하다.

상업시설의 이용도 빠르고 편리하다. 도보 5분 거리에 이마트, 롯데마트, NC몰 등 대형마트와 쇼핑시설이 위치해 있어 다양한 시설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또 아이파크시티 내에도 상업시설이 들어설 계획에 있어, 앞으로 편의시설 이용은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학교시설로는 길 맞은편에 선일초등학교가 있어 통학이 쉽고, 곡반중 권선고 등도 인접해 있다.

임대도 가능한 단지다 보니 배후수요도 중요하다. 배후수요 인구만 8만3000명 정도로 추정된다.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을 비롯해 기흥사업장, 화성사업장이 가깝다. 수원3일반산업단지, 광교테크노밸리 등도 멀지 않다.


중소형에 다양한 면적형, 1∼4인 가구층 소화

수원 아이파크시티 5차는 단지 저층부에 상가가 계획되어 있어 원스톱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F&B와 교육, 뷰티 등 대규모 상가 구성으로 멀리 가지 않고 단지 안에서 다양한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특히 스트리트형 상권과 우시장천과 연계된 중앙광장이 조성돼, 지역을 대표하는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구 내에 조성되는 근린공원, 생태하천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수원아이파크시티는 단지 안 2개의 생태하천과 약 6만m²의 근린공원이 조성되며 풋살, 농구, 배드민턴 등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 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라 이를 이용한 여가생활 및 운동도 가능하다.

이 밖에 단지 내 아이들을 위한 독서실, 어린이 놀이터를 비롯해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시니어클럽까지 전 연령층이 이용 가능한 커뮤니티 시설도 구성되어 있다. 소형으로 구성된 단지지만 주차공간은 여유롭다. 590대가 주차할 수 있어 원룸 가구라도 가구당 1대를 주차할 수 있다.

면적형도 다양하다. 전용 31∼74m²의 다양한 면적의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1인가구부터 3∼4인 가구까지 다양한 수요층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저금리 기조의 장기화로 수익성 부동산 관심이 뜨거운데, 수원 아이파크시티 5차 31∼58m²의 경우 오피스텔보다는 전용률이 높아 상품성이 우수하고 수원아이파크시티의 대규모 인프라도 함께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는 물론이고 임대 투자자들에게도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소형이지만 공간효율성 극대화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의 전용 31m²는 소형임에도 불구하고 욕조가 있는 욕실과 ‘ㄷ’자형 주방상판을 설치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또 45m²는 침실 2개, 거실 1개 등으로 구성됐고 현관 옆에 창고형 수납장과 세탁실이 별도 설치돼 있어 수납공간이 풍부하다.

전용 49m²는 침실 2개, 거실, 주방, 세탁실 등으로 이뤄졌다. 49m² B형은 현관 수납창고가 설치돼 수납공간이 풍부하다. 71m²는 3베이구조로 침실 3개, 욕실 2개 등으로 구성됐다. 드레스룸과 다용도실 발코니 등 수납공간이 풍부하다.

전용 72m² B는 타워형으로 현관 수납창고가 넓은 것이 특징이다. 또 자녀방인 작은 침실과 안방인 부부공간이 분리돼 있어 공간 독립성이 뛰어나다. 전용 73m²는 판상형 구조로 통풍이 잘된다. 3베이로 침실 3개와 욕실 2개로 구성됐다. 현관수납공간이 풍부하고 부부욕실에도 욕조가 설치돼 있다.

대부분 남향으로 구성돼 일조량이 풍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일부 가구에서는 골프장 조망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는 E1-BL(282가구), E2-BL(268가구) 등 총 550가구로 구성됐다. 지하 3층∼지상 15층, 5개동에 전용면적 31∼74m² 규모로 8일 견본주택을 개관한다. 견본주택은 경기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394, NC백화점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문의 031-232-1700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