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 LG사이언스파크 인근상가 투자자 몰린다

  • 입력 2015년 4월 9일 10시 00분


코멘트
풍부한 배후수요로 입지적 메리트 높아 관심 집중
SH빌딩, LG사이언스파크 접근성 우수한 황금입지 위치


마곡지구의 랜드마크시설인 LG사이언스파크가 착공하면서 주변 상업시설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10월 착공한 LG사이언스파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융-복합 연구단지이자 LG그룹의 연구-개발(R&D) 메카로 축구장 24개 크기인 17만㎡(약 5만3000평) 부지에 4조 원 이상을 투자해 2020년까지 연면적 111만여㎡(약 33만7000평) 규모의 연구시설 18개동이 들어설 예정이다.

LG사이언스파크에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생활건강, LG생명과학, LG유플러스, LG CNS 등 10개 계열사의 선행연구 조직이 2017년 1단계 준공후 입주할 예정이며, 2020년 완공후에는 전자, 화학, 통신, 에너지, 바이오분야 등의 연구인력도 입주할 예정으로 입주사업이 완료하면 9만명 이상의 고용유발효과와 24조원 이상의 경제유발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렇듯 마곡지구 내 핵심사업인 사이언스파크 착공과 맞물려 인근 상업시설이 부각을 받는 모습이다. 특히 12만명의 무대가 될 LG사이언스파크 정문 인근에 위치한 상업시설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2월 분양을 시작한 LG사이언스 정문 바로 앞 상가 SH빌딩의 경우에는 사전청약 기간에 70%에 달하는 분양률을 달성하며, 마곡지구의 식지않은 열기를 보여주었다.

(주)덕산은 서울시 강서구 마곡지구 지원용지 DS8블록에 상업시설 ‘SH빌딩’을 분양 중이다. 이 상가는 지하 5층~지상 8층, 연면적 1만2847㎡ 규모로 이 중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8층, 73개 점포로 들어선다. LG사이언스파크 인근에 위치해 상가로서의 최고의 입지를 자랑한다.

특히 메디컬 특화상가 컨셉으로 일대 병,의원들이 각광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주변 병-의원 관계자들과, 각종 프랜차이즈, 은행, 기업들의 임대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교통여건도 좋다. 지하철 9호선 마곡나루역, 공항철도 마곡역(2017년 개통예정)도 가까우며 특히 마곡역이 바로 인근에 위치해있어 마곡역 역세권 지역으로 마곡지구 내외로 이동하는 유동인구를 쉽게 흡수할 수 있다.

또 최근 서울시가 발표한 마곡지구의 특별계획구역 개발도 시동이 걸리면서 삼성동 코엑스와 같은 컨벤션센터, 전시장, 업무, 호텔,문화시설을 비롯해 신세계몰, 이마트 등이 들어설 예정에 있어 호재도 잇따르고 있다. 또한 여의도공원의 2배 규모로 조성되는 도시형 식물원인 보타닉파크가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다.

차별화된 설계도 집객유도에 유리하게 했다. 최적의 유닛으로 실속있는 평형으로 설계됐으며 상가전면이 도로 바로 앞에 위치해 주변 아파트 입주민은 물론 인근 유동인구를 자연스럽게 유입할 수 있다. 또 상가 바로 앞에 생활공원이 위치해 있고 옥상에 하늘공원이 들어설 예정으로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또한 쾌적한 주차공간으로 고객 접근성을 용이하게 했다.

업계 관계자는 “마곡지구는 LG사이언스파크 착공과 인근 대기업이 다수 입주할 예정으로 상가의 가치가 올라가고 있다”라며 “대기업 인근 상가는 고소득 인구가 많아 양질의 상권이 형성될 가능성이 높아 상가에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눈여겨 볼만하다”고 조언했다.

분양사무실은 DS8 현장 부지에 마련돼 있다.

문의 02 - 2658 - 0088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