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95주년/똑똑한 금융]‘이프렌드 스마트’ 앱서 펀드-ELS 등 자산관리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4월 1일 03시 00분


코멘트
한국투자증권의 ‘이프렌드 스마트(eFriend Smart)’는 모바일에서 주식, 선물, 옵션 거래부터 인터넷뱅킹, 주가연계증권(ELS) 청약, 펀드 가입까지 할 수 있는 종합 트레이딩 애플리케이션이다. 한국투자증권 제공
한국투자증권의 ‘이프렌드 스마트(eFriend Smart)’는 모바일에서 주식, 선물, 옵션 거래부터 인터넷뱅킹, 주가연계증권(ELS) 청약, 펀드 가입까지 할 수 있는 종합 트레이딩 애플리케이션이다. 한국투자증권 제공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무선 단말기를 이용해 주식 거래에 나서는 투자자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 유가증권시장에서 모바일을 이용한 거래 대금 비중은 이미 10%를 넘어섰다

 한국투자증권은 이런 ‘모바일 투자자’를 겨냥해 다양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개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우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이프렌드 스마트(eFriend Smart)’가 돋보인다. 주식·선물·옵션 거래부터 인터넷뱅킹, 주가연계증권(ELS) 청약, 펀드 가입까지 다양한 거래가 가능한 종합 트레이딩 애플리케이션(앱)이다. 특히 업계 최초로 개발한 안드로이드 ‘위젯 서비스’는 한국투자증권만의 차별화된 기능이라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스마트폰 바탕화면에서 시세나 뉴스 조회를 할 수 있으며 위젯과 앱을 연동해 원하는 화면으로 바로 이동해 편리하게 투자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앱이 종료된 상태에서도 미리 설정한 종목과 지수에 대한 현재 가격, 상하한가 도달 등을 알려주는 ‘스마트 알림 서비스’가 있어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원하는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또 이 앱은 펀드나 랩어카운트상품, ELS 등 투자 상품에 대해 추천하고 투자 전략을 제시하는 등 자산 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고객들이 홈페이지나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주식 투자를 할 수 있도록 했다”며 “특히 스마트폰 자산 관리 서비스는 영업점 방문이 힘든 직장인들에게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이프렌드 스마트 이지’는 초보 투자자를 위해 주식 거래와 인터넷뱅킹 전용으로 선보인 앱이다. 초보 투자자나 고령층 고객도 편하게 쓸 수 있도록 글자 크기, 버튼 터치 영역을 확대하는 등 화면을 직관적으로 구성했다.

 아이패드 전용의 ‘이프렌드 탭’은 주식·선물·옵션 거래와 인터넷뱅킹 등이 가능하다. 주식, 상장지수펀드(ETF), 주식워런트증권(ELW) 종목에 대해 각각 전문화된 화면과 다양한 모바일 주식·선물옵션·지수 차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프렌드 나비’는 온라인 투자자를 위한 투자 정보 포털 서비스다. 한국투자증권의 전문가 주식 방송인 ‘이프렌드 에어’와 ‘온스탁(ON stock)’에서 단기 상승 가능성이 높은 8종목을 선정해 주는‘오늘의 종목’이라는 기능이 돋보인다.

정임수 기자 imso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