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준금리 인하로 내집마련 붐... ‘꿈의숲 SK 뷰’ 눈길

  • 입력 2015년 3월 17일 11시 33분


코멘트
- 봄 이사철 임박... 기존 전세 거주자 아파트 내집마련에 적극적
- 서울의 경우 새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 점차 증가, 입주연한에 따른 시세 차 大
- ‘꿈의숲 SK 뷰’ 2016년 1월 입주 예정, 입주 시 월계동 랜드마크 기대


정부의 각종 부동산 규제 완화와 함께 최근 주택시장에는 온기가 감돌고 있다. 시장에서의 매수세가 뚜렷하진 않지만 내집마련을 염두한 수요층이 증가 추세다. 시기 상 봄 이사철에 접어들면서 가격 및 거래 회복에 대한 기대감은 좀더 높아 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전세 거주자들을 중심으로 내집마련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으로 예상, 그 중 새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과거 2000년대 초반 부동산 활황기에는 노후화된 아파트나 새 아파트의 가격 차가 크지 않았다. 당시의 전국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은 준공 후 10년 미만과, 이상의 아파트 격차는 3.3㎡당 400만원 가량 수준에 불과했다. 이후 가격 차이가 꾸준히 벌어지면서 2000년대 중반 이후부터 격차가 뚜렷해 진 것.

그 중 서울의 경우 새 아파트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입주연한에 따른 시세 차가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현재 입주 10년미만 아파트의 평균 매매가격은 3.3㎡ 1800만원대 수준인데 반해, 준공이 10년 지난 아파트는 1300만원 후반선이다. 즉, 입주연한이 오래됐을 수록 가격 부담은 낮지만 향후 시세상승 등의 미래가치 또한 낮을 것으로 풀이된다.

최근의 부동산 상승세와 함께 실제 입주 이전의 새 아파트들이 수요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K건설이 북서울 꿈의숲 인근에 분양중인 ‘꿈의숲 SK 뷰’가 물량 소진에 가속도가 붙으며 완판을 목전에 뒀다.

월계동 일대 공인중개업소를 운영중인 한 중개사는 “월계동은 노후화된 아파트가 대부분으로 새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고, 희소가치도 상당하다”며 “꿈의숲 SK 뷰의 경우 아파트 조경이나, 커뮤니티, 첨단 시스템 등 주변 단지 대비 높은 수준인데 반해 지역 내 시세를 리딩하고 있는 단지보다 낮은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또한 주목할 만한 점은 오는 4월부터 사실상 분양가 상한제가 폐지된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관망세를 보이던 대기 수요자들이 폐지 이전 행동을 나설 것으로 조심스러운 예측이 가능하다.

꿈의숲 SK 뷰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분양가 상한제 폐지는 곧 신규 아파트의 분양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사업지의 잔여 물량 소진에 더욱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현재 제공중인 금융혜택을 이용하면 입주 전까지 큰 가격 부담이 없기 때문에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계약이 체결되고 있다”고 전했다.

사업지 인근 장위뉴타운의 개발이 본격화되면서 수혜도 기대된다. 장위뉴타운의 아파트 분양가가 다소 높게 잡힐 것이라는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꿈의숲 SK 뷰에 관심을 두는 수요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

이와 더불어 단지 내 외부의 쾌적한 주거환경도 강점이다. 이 아파트는 총 면적 66만2627㎡에 달하는 북서울 꿈의숲이 가까워 입주 후에는 그린 프리미엄도 기대해 볼 만하다. 또 인근에 조성되는 영축산근린공원을 비롯하여, 단지 옆 자리잡은 우이천까지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또한 각종 첨단 스마트 시스템이 적용돼 보안은 물론 입주민들의 안전과 편리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세대 내 홈 네트워크시스템 및 현관 일괄소등 제어,원격검침 시스템,실별 온도 조절기,지하주차장 내 비상벨 등도 마련된다.

이 아파트는 총 504가구 규모로, 전용 59, 84m²의 중소형으로만 구성됐다. 샘플하우스는 현장에 위치하며 사전예약을 통해 관람이 가능하다. 입주는 2016년 1월 예정.

문의 02-6425-0493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