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효율성을 높이는 건물 단열필름에 대한 높은 수요!

  • 입력 2014년 5월 21일 10시 21분


에너지고효율기자재 인증제품을 꼼꼼히 확인하면 만족도 우수

봉화군, 정읍시, 제주도청, 나주시 등 주변에 자리잡은 고충건물을 조금만 관심있게 살펴보면 한가지 공통점을 발견 할 수 있다. 바로 저마다 다양한 용도의 단열필름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단열필름사용 및 LED조명교체 등으로 에너지절약 실천에 동참하며 중앙정부의 인센티브를 누리고 있는 공공기관들이 늘어나면서 그 혜택 및 활용성에 대한 관심 역시 점차 높아지고 있다.

다양한 용도에 따라 고효율기자재, 사계절단열필름, 시선차단용필름, 안전필름(방범필름) 등으로 폭넓게 개발된 필름시공은 유해 자외선 차단 효과, 에너지 절감효과, 사생활보호 효과뿐만 아니라 건축물의 외관과 안전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며 많은 현대인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것.

단열필름의 효과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보면 먼저 태양열 차단으로 인한 냉방효과 증대 및 에너지 절약효과를 들 수 있다. 일반적으로 자외선 유입량만을 감소 시켜주는 썬팅필름과 달리 단열필름은 실내로 유입되는 가시광선을 최대로 허용하여 하절기에는 실내로 유입되는 강렬한 태양열을 급감 시켜준다. 반면 동절기에는 실내의 따뜻한 난방 열을 실내로 재반사 시켜 냉난방 효율을 증대 시키는 효과가 탁월해 사계절용 단열필름이 건물, 차량 할 것 없이 수요가 높다.

그 밖에도 단열필름은 자외선 차단으로 가구/옷 변색 방지 및 피부노화 방지, 햇빛에 의한 눈부심 방지 및 넓은 시야 확보, 미려한 건물 외관 및 개인의 프라이버시 보호, 유리파편 비산 방지로 인명과 재산보호 등에서도 많은 장점들이 손꼽힌다.

이에 국내필름시장을 높은 점유율로 유지하며 있는 기능성 열차단 필름 전문업체로 자리잡은 ‘썬마루’는 탁월한 품질을 인정받음과 동시에 에너지고효율기자재 인증제품을 출시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단열필름 분야에서 에너지 절약에 단연 앞장서며 오랜 시간 국내필름시장을 이끌어 만큼 열차단, 안전/방범필름, 건축용 윈도우필름, 자동차용 필름을 전문적으로 판매/유통/시공하고 있다.

이 같은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단열필름은 건축물, 지붕, 천장, 외벽, 마루 등 투명한 유리를 사용하는 고층건물 및 주요 복합 상가 등의 외관에는 물론 물론 차량에도 많이 적용되고 있다. 무엇보다 개인의 사생활을 존중하는 현대인의 경우 길가에 주차해둔 자동차 내부를 누군가 호기심 어린 마음에 몰래 들여다보거나 하는 일을 방지하고자 자동차필름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현대인의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개발되어 온 수많은 기술 중에서 에너지 효율을 높여 절약효과까지 탁월한 단열필름은 현명한 선택이 되지 않을 까.

문의 031-571-4343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