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車, 수입車 밀집지역에 첫 브랜드 체험관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5월 9일 03시 00분


코멘트

강남 한복판 ‘모터 스튜디오 서울’ 개관

9일 문을 여는 ‘현대 모터 스튜디오 서울’ 전경. 실내에 ‘신형 제네시스’ 9대를 매달아 외부에서도 눈에 띄도록 했다(위쪽 사진). 스튜디오 5층에는 세계랠리챔피언십(WRC) 참가용으로 개조한 ‘i20’가 전시돼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
9일 문을 여는 ‘현대 모터 스튜디오 서울’ 전경. 실내에 ‘신형 제네시스’ 9대를 매달아 외부에서도 눈에 띄도록 했다(위쪽 사진). 스튜디오 5층에는 세계랠리챔피언십(WRC) 참가용으로 개조한 ‘i20’가 전시돼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
차를 파는 곳이지만 1, 2층에는 당연히 있어야 할 차가 없다. 상담부스도 눈에 띄지 않는다. 그 대신 대형 스크린과 자동차 관련 책을 모아둔 작은 도서관이 있다.

9일 문을 여는 ‘현대 모터 스튜디오 서울’ 모습이다. 현대자동차가 서울 강남구 언주로에 마련한 이곳은 일종의 브랜드 체험관. 관람객이 직접 자동차문화를 창조하고 경험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대차가 브랜드 체험관을 만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튜디오 규모는 지하 1층, 지상 6층으로 연면적이 3102m²(약 940평)에 이른다. 1층에 들어서면 여러 개의 모니터를 이어붙인 대형 스크린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스크린에는 영국 출신 미디어 아티스트 집단인 UVA가 서울 곳곳을 돌며 찍은 영상이 나온다.

2층은 자동차 전문 도서관이다. 약 2500권의 자동차 관련 서적을 비치해 방문객들이 편리하게 관심 분야 도서를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차량이 전시된 3, 4, 5층은 테마별로 꾸며놓았다. 3층에는 대형 세단 ‘에쿠스’ ‘제네시스’ ‘그랜저’가 전시돼 있다. 한쪽에는 가죽, 나무 등 다양한 색상의 차량 내·외장재를 갖춰 고객들이 원하는 색상을 조합해볼 수 있게 했다. 4층엔 가족단위 방문객을 겨냥해 ‘쏘나타’ ‘싼타페’ 등을 전시했다. 어린이를 위한 ‘키즈 라운지’도 있다. 5층은 현대차 ‘PYL(Premium Younique Lifestyle·’벨로스터’ ‘i30’ ‘i40’ 등 3개 차종을 주력으로 내세워 차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엮는 마케팅)’ 라인업을 배치했다.

이번 스튜디오 개관은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수년 전부터 “양적 성장과 함께 브랜드 가치를 키워야 한다”고 강조한 것과 무관하지 않다. 특히 첫 개관 장소를 수입차 전시장이 몰려 있는 서울 강남지역으로 잡은 것은 해외 유명 자동차업체와 브랜드 가치를 놓고 정면 승부를 벌이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연희 현대차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차장은 “이 스튜디오를 통해 현대차의 존재감과 브랜드 가치를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룹 차원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도 7일 이곳을 찾았다.

현대차는 하반기(7∼12월) 러시아 모스크바에도 모터 스튜디오를 여는 등 세계 주요 도시에 모터 스튜디오를 설치할 계획이다.

박창규 기자 kyu@donga.com
#현대자동차#현대 모터 스튜디오 서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