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와이즈캐슬, 동대문상권 CEO 위한 특화시설 선보여

  • Array
  • 입력 2012년 10월 15일 13시 35분


서울 동대문 패션타운 인근에 들어서는 수익형 부동산 ‘동대문 와이즈캐슬’이 동대문 패션타운 젊은 CEO를 위한 맞춤형 상품을 선보인다.

10월 분양되는 동대문 와이즈캐슬에는 인터넷 쇼핑몰 전용 스튜디오가 단지 내에 설치된다. 제품 촬영을 위한 별도의 공간을 원하는 인터넷 쇼핑몰 CEO들의 필요를 충족시킨 쇼핑몰 전용 스튜디오다. 동대문 패션타운에 종사하는 젊은 CEO들이 거주공간으로 이용하면서도 업무를 지속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2030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공간활용도가 높은 스마트 풀퍼니시드 가구 및 빌트인 가구가 도입된다. 전열을 활용한 난방방식을 채택하고, 불필요한 실외기공간을 없애 채광효율을 높이며, 공간 활용을 효율적으로 설계됐다.

최근 일대 오피스텔 투자에 큰 손으로 등장하는 동대문 패션타운 CEO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전략적인 선택으로 풀이된다. 이런 전략에 따라 동대문 와이즈캐슬 홍보관도 동대문 패션타운 내 굿모닝시티 9층에 마련된다.

서울 도심권 수익형 부동산 ‘동대문 와이즈캐슬’이 10월 분양된다. 동대문 와이즈캐슬은 서울 중구 흥인동 121, 119번지 일원 대지 1307.5㎡에 지하 3층~지상 15층 규모로 건축된다. 오피스텔 138실, 도시형생활주택 150세대로 구성된다.

동대문 와이즈캐슬 분양관계자는 “동대문 패션타운에서는 밤샘 근무가 많아 직주근접형 공간에 대한 수요가 풍부하다”며 “동대문 와이즈캐슬은 입지여건, 상품가치, 배후수요, 가격경쟁력, 브랜드 파워 등에서 경쟁력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실제 동대문 와이즈캐슬은 지하철 2호선과 6호선을 환승할 수 있는 신당역이 단지 바로 앞에 있는데다, 쇼핑의 메카 동대문상권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동대문 패션타운에 종사하는 약 15만명 등의 배후 수요도 확보할 수 있다.

또 신당역을 이용하면 10분 대에 서울 중심업무지구로 이동할 수 있다. 이곳에는 대형 금융회사, 언론사, 대기업, 백화점 등의 근무자가 약 50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된다. 인근에 2013년 7월 개관예정인 초대형 복합문화시설인 동대문 디자인프라자&파크도 단지에서 가깝다.

분양관계자는 “초역세권이면서 바로 앞 이면도로가 위치해 쾌적성이 우수하고 소음이 없어 주거선호도가 우수하다”며 “주변에 오피스텔 공급이 부족해 공실률이 거의 없는 상태라 투자여건이 좋다”고 말했다.

업계에 따르면 흥인동은 신당역 역세권이며 동대문 패션상권의 핵심 배후지역이지만 최근 5년간 신규 오피스텔 공급이 거의 없었다. 기존 오피스텔 시설이 노후화되고 있지만 공실은 거의 없다는 게 현지 부동산업계의 설명이다.

분양가 1억원대, 실투자금 5000만원 정도의 합리적인 가격대도 매력이다. 중구에 위치한 다른 지역에 비해 임대시세도 높게 형성돼 있고, 강남권보다 저렴한 분양가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도 있다.

분양문의 : 1899-088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