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Life/이런 상품도 있었네!]국민은행 ‘KB드림톡적금’ 外

  • Array
  • 입력 2011년 12월 8일 03시 00분


코멘트
■ 금융상품+개인 블로그, 국민은행 신개념 적금 ‘KB드림톡적금’


국민은행은 금융상품과 개인 블로그를 접목한 신개념 적금인 ‘KB드림톡적금’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개인 고객 누구나 인터넷과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가입할 수 있고 계약기간은 6∼36개월 안에서 월 또는 일 단위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저축금액은 최초 1만 원 이상, 2회 차부터는 1000∼300만 원 이내로 저축할 수 있고 기본이율은 연 4.3%(36개월 기준)다. 처음 설정한 목표금액을 달성하거나 타인에게 추천하는 등의 조건을 충족하면 우대금리를 포함해 최고 연 4.7%까지 받을 수 있다. 이 적금은 고객의 목표와 취향에 따라 통장이름을 정할 수 있으며 신규 가입 후 ‘드림톡’ 전용 홈페이지(talk.kbstar.com)에서 개인 블로그를 만들어 목표 달성 과정을 입력해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
■ 젊은층 소비감각 반영한 젊은 카드 삼성카드 ‘삼성카드2’



삼성카드는 기존 자사 상품 포트폴리오를 숫자 기반 체제로 새롭게 개편하면서 젊은층 고객을 위한 ‘삼성카드2’를 내놨다. 이 카드는 젊은층의 소비감각을 반영해 대중교통, 통신요금, 패션 브랜드, 커피전문점 등 20, 30대가 선호하는 업종에서 더 큰 혜택을 준다. 대중교통과 이동통신요금의 10%를 청구할인해주고 영트렌드 패션(유니클로, 자라, 망고 등), 커피전문점, 편의점 등에서 결제하면 최대 5%를 포인트로 쌓아준다. 이 밖에도 △롯데시네마 모바일관람권 2장 제공(연 1회) △롯데시네마 동반 1인 50% 청구할인 △놀이공원 및 워터파크 자유이용권 최대 50% 할인 △에쓰오일 L당 40포인트 적립 등이 제공된다. 특히 고객들이 손쉽게 카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카드 앞면에 카드별로 제공하는 혜택을 직접 적어 넣은 것이 특징이다.
■ US블루칩인덱스펀드 북미 최고 수익률 ‘미래에셋맵스자산운용


미래에셋맵스자산운용은 미국 증시에 상장된 우량 기업에 투자하는 미래에셋맵스 US블루칩인덱스펀드가 1년 수익률 13.24%를 올려 업계에 설정된 북미 주식 펀드 중 최고 수익률을 보이는 등 관련 펀드 수익률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펀드평가사 제로인에 따르면 미래에셋맵스 US블루칩인덱스펀드는 2일 기준 1년 수익률(종류I 기준)이 13.24%로 업계에 있는 북미 주식형 펀드 가운데 가장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 2년 23.19%, 3년 36.84% 등 장단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미래에셋맵스 US블루칩인덱스펀드는 미국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를 추종하는 인덱스펀드로 코카콜라, 맥도널드, 3M 등 다우존스지수에 편입된 30개 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총보수는 연 1.28%이며 30일 미만 환매 때 이익금의 70%, 90일 미만 환매 때 30%의 환매수수료가 부과된다. 선취판매수수료는 1% 수준이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