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열기 뜨거운 세종시! 풍수지리로 살펴본 세종시 명당


조선시대 실학자 이중환은 그의 저서 <택리지>에서 “집터를 정하는 첫째 조건은 지리이며, 다음으로는 생리(生理)와 인심(人心), 산수(山水)를 살펴야 한다”고 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재벌들이 모여 사는 서울의 부촌(富村)인 압구정, 성북동, 한남동 등은 풍수지리학적으로도 명당으로 꼽히는 곳이다. 이곳들은 풍수지리상 길지(吉地)라는 평가를 받으면서 사람들이 몰리게 되었고, 현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부자동네로 자리잡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주택 구입시, 단지 디자인이나 평면설계, 품질뿐 아니라 풍수지리를 고려하기도 한다. 이왕이면 풍수지리상 기운이 좋은 곳에 내 집 마련을 하고 싶은 것이 당연지사일 것이다.

최근 뜨거운 분양 열기로 전국적인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세종시도 풍수지리적으로 명당으로 평가 받는다.

“산과 물이 어우러져 수려한 자연을 빚어내고 있는 유서 깊은 땅, 풍광(風光)이 명미(明媚)한 삼산이수(三山二水)의 고장인 충남 연기.공주가 바로 세종시의 예정지입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홈페이지는 세종시를 ‘삼산이수(三山二水)의 고장’이라고 소개한다.

풍수지리 전문가들은 세종시 뒤로는 원수산이 위치하고, 앞으로는 금강이 있으며 그 가운데 장남평야라는 드넓은 들판이 있어 도시가 들어가기에 적합한 땅이라는 평가를 한다. 또 세종시는 남쪽을 바라보고 앞뒤로 산과 강이 펼쳐져 있는 전형적인 배산임수의 지형이므로, 풍수에서 말하는 ‘명당’ 터의 기준에 적합하다고 한다.

포스코건설이 지난달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분양에 나선 ‘세종 더샵’은 세종시 내에서도 최고의 풍수지리 명당으로 꼽혀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세종시 내 최고의 입지로 평가 받는 ‘세종 더샵’은 지난 9일 실시한 일반청약에서 평균 청약 경쟁률 62.97대 1, 최고 경쟁률 141.05대 1을 기록, 당해지역 전 주택형 1순위 마감하며 세종시 내 최고 인기 단지임을 입증한 바 있다.

‘세종 더샵’이 조성될 사업 현장을 방문한 대한풍수지리학회 강환웅 이사장은 사업지 일원이 산과 물이 조화롭게 입지해 명당의 길지를 다 갖추고 있는 지형이라 설명했다. 그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더불어, 사신사(四神砂 : 풍수지리학적으로 전후좌우에 있는 네 개의 산)의 완벽한 구성으로 형성되어 있다. 이는 천년을 장수하는 한 쌍의 백학이 금강과 미호천에서 노닐다가 둥지로 돌아와 알을 품고 있는 형국인 ‘쌍학귀소포란형’ 입지”라 평가했다.

M1블록에 위치하는 ‘세종 더샵 센트럴시티’의 경우, 3개의 산이 완만하게 둘러 싸고 있어 바람막이 기능을 해 명당의 생기를 모이게 해 주민의 명예와 건강장수를 이루어지게 한다고 평가했다. 특히 일인지하 만인시상(一人之下 萬人之上)의 국무총리실이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천혜적인 배산임수 명당이라 전했다.

L1블록에 위치하는 ‘세종 더샵 레이크파크’ 역시 배산임수의 길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한다. 단지 바로 앞 호수공원이 위치하고 뒤로는 원수산이 위치해 전형적인 배산임수 지형이다. 풍수지리학적으로 물은 재복을 상징하는데, 단지 앞 호수공원 입지로 입주민들에게 부(富)의 행운이 따르게 된다고 평가했다.

사업지를 둘러본 강환웅 이사장은 “두 사업장 모두 천혜의 자연환경과 명당에 입지하였으며, 특히 동쪽 봉우리 넘어 금강과 미호천이 모이는 명당수가 있어 제복과 행운이 넘친는 지형이다. 이런 길지는 우리나라 지형 상 드문 길지로 평가된다”고 전했다.

‘세종 더샵’은 세종시 내에서도 국무총리실, 기획재정부 등 중심행정기관이 위치한 1-5생활권의 유일한 민간 아파트이며, 면적 61만m²에 달하는 중앙호수공원과 65만m² 규모의 국립세종수목원이 근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는다.

M1 블록 ‘세종 더샵 센트럴시티’는 지하 1층~지상 26층, 8개 동, 전용면적 59m²~110m² 총 626가구로 구성된다. 중앙행정타운과 맞닿아 도보로 출퇴근이 가능하며, 인근에는 국립도서관과 아트센터 등이 건립될 예정이어서 세종시 내 문화·생활·상업의 중심지로 부각될 전망이다.

L1블록 ‘세종 더샵 레이크파크’는 지하 2층~지상 12층, 15개 동, 전용면적 84m²~118m² 총 511가구로 구성된다. 면적 61만m²에 달하는 중앙호수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며, 65만m² 규모의 국립세종수목원과 근린공원이 근접해 뛰어난 자연 조망권을 보유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세종 더샵’은 23일부터 25일까지 계약을 실시한다.

모델하우스는 충남 연기군 금남면 266-6(3-1생활권M3)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바로 앞에 조성되어있다. [문의전화 1588-8460]

-포스코건설, '세종 더샵 센트럴시티''세종 더샵 레이크파크' 조감도-
-포스코건설, '세종 더샵 센트럴시티''세종 더샵 레이크파크' 조감도-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