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가격보다는 성능이 우선!

  • Array
  • 입력 2011년 9월 27일 15시 14분


실속있는 중고차를 구매하자!

중고차를 사려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관심사는 '싸고 좋은 차 어디 없을까'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시세보다 조금이라도 싸고 좋은 중고차를 찾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고민한다. 마음에 드는 차를 발견해도 가격이 조금이라도 더 싸고 좋은 중고차가 있지 않을까? 라는 마음에 구매를 미룰 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중고차 시장에서 싸고 좋은 차를 일반 소비자가 찾는다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다. 가끔 중고차시세보다 싼 좋은 차가 있을수 있겠지만 이런 차들은 소비자를 거치기 전에 매매상 또는 딜러들이 먼저 매입을 해간다. 최근엔 인터넷 에서도 중고차 시세를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에 매매상과 딜러가 아닌 일반판매자도 시세보다 저렴하게 매물을 내놓는 경우가 드물다.

싸고 좋은 차를 찾기 위해 시간과 비용을 소비하기보다는 합리적인 금액에서 성능이 좋은 차가 있다면 주저없이 구입하는 것이 정답일 것이다. 내 눈에 좋은 차는 다른 사람에게도 좋은 차이므로 구매를 주저한다면 기회만 놓치기 쉽다.

좋은 차를 발견하면 빠른 의사 결정을 내리는 것이 현명한 중고차 선택방법이다. 중고차는 잘고르면 이보다 좋을 수 없겠지만 잘못 고르면 독이될 수 있다. 잘못 구입하면 차량을 구입한 뒤에 차 수리하는데에 더많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할수도 있다는 것이다.그러나 실제로 소비자가 좋은 중고차를 구입하는 것은 쉽지 않다.

중고차매매는 지난해 거래대수가 200만대를 돌파할 정도로 큰 시장을 이루고 있지만 품질에 대한 신뢰도는 그리 높지 않기 때문이다. 실제로 한국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에 중고차 성능과 애프터서비스 불량에 관한 불만으로 중고차의 구입 후 품질에 대한 불안감이 상대적으로 컸다. 이러하기에 믿을만한 인증된 업체에서 중고차매매 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서울중고차, 수원중고차, 인천중고차, 부산중고차, 대전중고차, 광주중고차, 대구중고차, 울산중고차, 시흥중고차 등 수많은 중고차 시장의 업체 가운데에서 "차붐카붐"(대표 김관형)이 중고차 부문에 4년연속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되어 중고차를 찾는 사람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김관형 대표는 "중고차 구매시 중고라는 개념으로 가격이 저렴한 차량에만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꼼꼼히 비교하고 점검해 다시 구매하는 것이라는 개념으로 다가가는 것이 좋은 중고차 구매를 위한 방법"이라고 전했다. 또한 “강성범의 핫이슈 매거진”에 소개되어 고객과의 신뢰 및 안전한 중고차거래로 많은 화제가 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차붐카붐"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문의: 차붐카붐 김관형 대표 (02-445-2993 / 010-9264-5835)
홈페이지 : www.carboom.kr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