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 원스톱 몰링(Malling)문화 확산!

  • Array
  • 입력 2011년 9월 19일 14시 05분


부산 '서면 더샵 센트럴스타' 내 복합쇼핑몰 오픈으로
도심 주상복합 아파트에서 원스톱 몰링 가능해져..

수도권 중심으로 퍼져가던 몰링(Malling)문화가 최근 지방에도 확산되고 있다.

복합쇼핑몰에서 쇼핑뿐만 아니라 여가도 함께 즐기는 소비행태를 ‘몰링(Malling)’이라 하는데, 주요 지방대도시를 중심으로 대형복합쇼핑몰이 속속 등장하면서 몰링문화도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다.

최근 부산 서면의 대규모 주상복합 아파트인 ‘더샵 센트럴스타’ 단지 내에 복합쇼핑몰인 ‘센트럴스퀘어’가 그랜드 오픈했다. 지난 8월 26일 그랜드 오픈한 센트럴스퀘어는 서면 더샵 센트럴스타 지하 2층~지상 2층 총 4개 층에 약 34,800m² 규모로 조성됐다.

부산지역 최대 유동인구를 가진 서면 상권 내에 들어서는 센트럴스퀘어는 서면 지역에서 부족한 휴게시설과 문화시설을 보완한 '도심 속 휴양 쇼핑몰'이라는 콘셉트를 내세우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1만 여평 규모의 상업문화시설이 있는 주상복합 아파트는 전국에서 강남, 목동 일원에 있는 2~3개 대규모 주상복합 아파트 외에는 거의 없다’고 분석한다.

부산 더샵 센트럴스타 권순기 분양소장은 “쇼핑, 놀이, 공연, 교육을 한꺼번에 즐기는 새로운 소비계층인 ‘몰링족’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주로 서울과 수도권에서나 볼 수 있었던 몰링족들이 최근 지방에서도 새로운 소비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센트럴스퀘어 오픈으로 더샵 센트럴스타의 프리미엄을 높이고 입주민들에게 원스톱 몰링문화를 즐길 수 있는 생활 인프라와 문화생활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센트럴스퀘어에는 실내 체험놀이시설 테마랜드 ‘깜부의 미스터리 아일랜드’와 영화배우 정준호씨가 운영하는 문화공간인 ‘더샵 아트센터와 헤리윰 컨벤션홀’ 등 다양한 문화, 쇼핑, 교육시설이 입점했다.

특히 ‘깜부의 미스터리 아일랜드’는 2010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 캐릭터부문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한 인기 아이템으로 놀이, 휴식, 체험과 교육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어린이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서면 더샵 센트럴스타의 성공적인 입주와 인근 문현금융단지 조성이 예정으로, 센트럴스퀘어를 즐기려는 몰링족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면 더샵 센트럴스타는 총 1,679가구(아파트 1,360가구, 오피스텔 319실)의 서면 도심 최초의 대규모 주상복합 아파트이다.

더샵 센트럴스타는 수준 높은 커뮤니티 시설과 서비스도 자랑한다. 대규모의 휘트니스센터, 스카이라운지, 게스트 룸 등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각 동 30여 층 높이에 설치되는 스카이라운지는 부산 도심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5개 동 총 1,980여m²(600여평) 규모로 조성되어 탁 트인 전망을 보면서 가족 모임 등을 열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복합쇼핑몰이 지방으로 확산되면서 지방에도 몰링족이 새로운 소비계층으로 자리잡고 있다. 복잡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서 교육, 문화, 쇼핑, 휴식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욕구는 증대될 것이며 이런 복합기능을 가진 도심 주거, 상업, 문화시설은 앞으로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했다.

문의전화 : 051-817-7222
홈페이지 : www.centralstar.co.kr

<더샵 센트럴스타 내 입점한 복합쇼핑몰 센트럴스퀘어>


<더샵 센트럴스타 외관 사진>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