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데이]STX그룹, 신입-경력 1200명 채용 外

  • 동아일보

■ STX그룹, 신입-경력 1200명 채용

STX그룹이 신입과 경력직을 포함한 총 1200명의 직원을 채용한다. 원서 접수는 15일 오전 9시부터 그룹 채용 웹사이트(www.yourstx.co.kr)에서 시작한다. 회사 측은 “서류 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인·적성 검사, 직무역량 면접, 인성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며 “최근 고졸 채용 확대 움직임에 맞춰 고졸 및 전문대 졸업자 200여 명을 뽑아 사무직, 생산기능직 등에 배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연비 L당 30.3km ‘스마트 포투…’ 판매

스마트코리아는 디젤엔진을 탑재한 ‘스마트 포투 cdi’(사진)를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스마트 포투 cdi는 배기량 799cc의 직분사식 커먼레일 터보 디젤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54마력에 최대 토크 11kg·m를 구현했다. 공인 연료소비효율(연비)은 L당 30.3km로 국내에서 판매되는 자동차 중 가장 높다. 가격은 2590만 원(부가가치세 포함)이다.  
■ 하나銀 ‘2011 대한민국 최우수은행’


하나은행이 세계적인 금융전문지인 파이낸스아시아로부터 ‘2011년 대한민국 최우수은행’으로 선정됐다. 파이낸스아시아 측은 “하나은행은 스마트폰 뱅킹의 선제적 도입과 같이 새로운 금융시장을 개척하고 중국, 인도, 베트남 등에서 적극적인 해외 진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파이낸스아시아가 주관하는 ‘국가별 최우수은행’상은 매년 아시아 지역 투자 전문가와 애널리스트들이 심사를 통해 국가별로 최우수 금융회사로 뽑힌 회사에 주어진다. 올해에는 하나은행을 비롯해 중국의 중국건설은행, 홍콩의 HSBC은행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정태 하나은행장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금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LG그룹 “사회공헌 60만명 혜택받아”


LG그룹은 자사(自社)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직접 혜택을 받은 인원이 60만 명을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LG그룹은 수혜인원 중에는 △이동차량 목욕 봉사 37만 명 △홀몸노인 16만6000명 △장학생 2700명 △호르몬제 지원 저신장 아동 600명 △연구비 지원 교수 600명 등이 포함돼 있다고 설명했다. LG는 1969년 설립한 LG연암문화재단을 시작으로 현재 6개 공익재단을 운영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온라인 쇼핑몰 오픈


LG유플러스가 소비자들이 유무선 통신상품을 살 수 있는 온라인쇼핑몰 ‘유플러스 스퀘어’(square.uplus.co.kr)를 14일 오픈했다. 휴대전화, 인터넷전화, 인터넷TV(IPTV) 등 단일 상품 외에 휴대전화와 집 전화를 함께 쓸 경우 할인해 주는 결합상품까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회사 측은 “유플러스 스퀘어를 이용하면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할인금액까지 파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