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률 78%, 넓은 오피스텔 ‘롯데캐슬 프레지던트’

  • Array
  • 입력 2011년 9월 7일 14시 55분


전용률 78%, 계단식 현관구조 도입, 주거용 업무용 사용가능
초대형 랜드마크 오피스텔, 미분양 속에서도 시간 지나면 몸값 올라
롯데캐슬 프레지던트’, 지하8층~지상40층, 전용 167~263㎡ 118실
지하철 5, 6호선 ‘공덕역’이 지하 1층과 직통 연결 투자자 문의 쇄도

보통 오피스텔의 전용률은 설계에 따라 차이가 난다. 건설업체 입장에서는 높은 수익을 내기 위해 건축비용을 줄이고 분양물량을 늘릴 수 있는 복도식을 선호한다.

하지만 아파트에 경우 수요자들이 계단식을 선호해 전용률을 높이는 것이 보통이다. 이처럼 오피스텔에도 계단식 현관구조를 도입해 높은 전용률을 선보인 곳이 있다.

마포 ‘롯데캐슬 프레지던트’는 계단식 현관구조로 건축해 전용률을 높혔다. 기존의 오피스텔 전용률이 50% 전 후 인 것을 감안하면, ‘롯데캐슬 프레지던트’의 78%라는 전용률은 넓은 구조의 전용률을 가졌다고 할 수 있다. 이는 아파트와 비교해봐도 떨어지지 않는 수치이다. 그렇기 때문에 생활공간이 넓어 업무용 뿐만 아니라 주거용으로도 좋다.

‘롯데캐슬 프레지던트’ 는 지하 8층~지하 40층 2개동으로 오피스텔 118실과 아파트 114가구로 구성되어있다. 지상 2~8층은 롯데호텔이 입점해 있지만 보안이 철저해 입주자 카드키 없이는 엘리베이터 작동도 할 수 없다.

롯데건설은 ‘롯데캐슬 프레지던트’를 6년전 분양가로 3.3㎡당 1300만원부터 저렴하게 공급한다. 저렴한 분양가와 높은 전용률로 투자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현재 공덕역 주변은 초고층 빌딩 건축 공사가 활발히 진행중이고, 점점 오피스도시로 변신할 것이다.

◇떠오르는 도심권 중심지, 공덕동 ‘롯데캐슬 프레지던트’

‘롯데캐슬 프레지던트’는 지하 8층~지상 40층 2개동 118실 규모의 초대형 오피스텔이다.

지하철 5, 6호선 ‘공덕역’이 지하 1층과 바로 연결되어 있는 더블역세권이다. 이와 함께 올 연말 인천 공항철도가 완공되고 경의선 복선 전철 공덕역 (2012년 예정), 신안산선(2022년 예정) 개통 등으로 앞으로 올 5개의 서로 다른 전철과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다. 바로 옆의 용산역을 이용해 신분당선을 통해 분당, 용인, 판교로 이동할 수 있는 점도 또 다른 메리트다. 게다가 인천공항철도와 경의선 복선전철이 완공되면 인천일대는 물론 경기파주 문산 일대로의 이동이 수월해질 전망이다.

특히 공덕역 일대는 주변에 많은 오피스 건물이 위치해 있는 만큼 직주거리가 짧고 광화문, 여의도와 용산과도 가까워 사실상 도심권 중심지로 평가 받고 있다. 다리 하나를 두고 금융의 중심 여의도가 있고 신촌, 서울역, 광화문 등 서울의 중심지역 역시 매우 가까워 가장 손꼽히는 사통팔달 지역이다. 또한 2013년 완공 예정으로 아현 뉴타운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대규모 아파트단지와 대형 편의시설 등이 늘어나 개발 후광 효과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그러나 3.3㎡당 분양가는 6년 전 분양가인 1300만원부터 시작된다.

오피스텔의 기본관리비도 주변 오피스텔의 3분의1수준인 3.3㎡당 5500원 이어서 실입주 및 임차인의 부담이 적다. 마포대교, 강변북로, 올림픽대로가 단지 인근에 있어 여의도 10분, 강남권 20분 진입이 가능하다. 또 단지내 상가에는 롯데슈퍼, 롯데호텔을 비롯해 피부과, 한의원, 은행, 스파, 카페 등 다양한 업종이 운영 중에 있어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홍익대, 숙명여대 등 국내 명문 대학교들이 다양하게 근접해 있을 뿐 아니라, 공덕초등학교, 서울 여중고, 동도 중학교 등도 가깝다.

(분양문의 : 02-711-706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