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Life/이런 상품도 있었네!]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펀드 투자 外

  • Array
  • 입력 2011년 9월 7일 03시 00분


코멘트

■ 하나대투증권,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펀드 투자


하나대투증권은 스마트폰을 통해 펀드 투자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펀드투자 전용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펀드(Smart Fund)’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스마트 펀드는 안드로이드폰 전용 앱으로 펀드의 신규 매수부터 추가매입, 환매, 이체 및 평가액 조회를 비롯한 펀드와 관련된 모든 거래를 스마트폰을 통해서 할 수 있는 펀드투자 전용 앱이다. 기존 증권사의 모바일 펀드거래는 일반 증권거래용 앱에 연동해 펀드 매매, 조회 등의 거래만 할 수 있었다면 하나대투증권의 새로운 앱은 스마트폰을 통한 펀드 신규 가입과 자산관리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펀드거래 외에도 ‘펀드 알리미’ 기능을 통해 관심펀드 등록, 목표수익률 관리 및 수익률 조기경보 기능 등도 탑재돼 있으며 추천펀드를 비롯해 각종 투자정보 리포트도 볼 수 있다. 9월 중순부터는 아이폰을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하나대투증권 관계자는 “국내 스마트폰 사용 인구가 급속히 늘면서 모바일을 통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서 펀드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내놓게 됐다”며 “향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모바일 자산관리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 우리투자증권, 개인투자자 성향따라 월 지급 조건 맞춰


우리투자증권은 최근 투자자들이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월 지급식 상품을 보다 체계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월 지급식 조건검색 시스템인 ‘옥토 월지급식 GPS시스템(이하 A-GPS 시스템)’을 국내 증권사 최초로 개발해 5일부터 제공하고 있다. A-GPS 시스템은 개별 투자자들의 투자성향에 따라 최적의 월 지급식 상품을 검색해 주는 시스템으로 투자자는 투자성향, 지급방식, 월 지급액, 투자기간, 기대 수익률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가장 적합한 월 지급식 투자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투자자는 랩, 펀드, 채권, 주가연계증권(ELS), 신탁 등의 다양한 월 지급식 상품 중에서 가장 적합한 상품을 제시받게 된다. 월 지급식 상품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라면 누구나 우리투자증권 각 영업점을 방문해 이용 할 수 있으며 시뮬레이션 결과물은 출력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우리투자증권 관계자는 “월 지급식 조건검색 시스템의 개발을 통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수많은 월 지급식 상품 중에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월 지급식 상품을 선택하고 투자하는 것이 가능하게 됐다”고 말했다.
■ 대신증권, 저위험 고수익 목돈마련 위한 적립상품


대신증권은 저위험 고수익으로 목돈 마련이 가능한 월 적립형 서비스 ‘대신 꼬박꼬박 월 적립형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이 상품은 매월 일정금액을 적금처럼 꾸준하게 약정형 환매조건부채권(RP)에 투자하는 원금보존 추구형 상품이다. 매달 약정금리 연 4.5%를 적립하고 카드 사용금액에 따라 보너스 금리를 지급한다. 예를 들어 이 상품에 매월 30만 원씩 1년간 적립하고 가입시점의 RP금리가 4.5%(2011년 8월 기준)라면 제휴카드인 ‘꼬박꼬박-롯데카드’ 월 사용액이 100만 원인 경우 보너스 금리가 더해져 만기 시 최대 13.73%의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다. 제휴카드 가입 여부는 고객이 선택 가능하다. ‘대신 꼬박꼬박 월 적립형 서비스’ 계약기간은 1년이며 매월 최소 10만 원에서 최대 100만 원까지 적립할 수 있다. 김종선 대신증권 상품전략부장은 “이 상품은 결혼자금, 학자금 등 목돈을 마련하려는 20, 30대 사회초년생, 예금금리보다 높은 이자수익을 원하면서 평소 카드사용 빈도가 높은 고객에게 유리한 상품”이라면서 “향후에도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세대별 맞춤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