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재능은 무엇인가?

  • 입력 2011년 8월 9일 17시 16분


제 2의 소셜 커머스 '오천원', 자신의 재능을 찾아주다

부푼 꿈을 안고 대학에 입학한 학생들은 자신이 무엇을 공부해야 하는지,무엇을 잘하는지 모른채 허송세월을 보내는 경향이 있다.

대학생뿐 아니라 모든 학생, 주부 등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 및 관심사에 대해 다시끔 되돌아 보고, 이를 온라인상에서 쉽게 공유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소셜 재능 마켓 '오천원(www.5000won.co.kr)'이 제공해주고 있다.

오천원은 남녀노소 누구나 자신만의 재능과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컨텐츠 몰이다. 재능과 컨텐츠는 무료에서 5,000원 단위로 30,000원까지 원하는 이름을 붙여 오천원 사이트에 등록 가능하다.

자신만의 능력을 상품화시켜 수익을 창출하며 자기계발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이 가지지 못한 능력이나 컨텐츠를 부담되지 않는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신개념 재능 마켓이라고 할 수 있다.

아이디어 및 숨겨진 재능들을 돌아보고 서로 자유롭게 교류하자는 취지에 부합하여 실제로 오천원에서는 다양항 상품(에그라 일컫음)이 거래되고 있다.

아래 오천원에서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몇몇의 재미나고 유용한 에피소드를 소개해 볼까 한다.

'오천원에서 진행중인 재능 거래의 예'

'오천원에서 진행중인 재능 거래의 예'

'저는 5,000원에 보유 주식 혹은 관심 종목에 관하여 분석/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

보통이들은 이러한 상담을 받기 위해 직접 전문기관을 방문 해야 하는 시간적, 자금적 어려움이 많다.
하지만 그는 증권가 에널리스트 경력 2년의 경험을 가진 전문가로써,오천원에서는 구매자가 의뢰한 주식 종목에 관하여 증권가 네트워크 및 기술적 분석을 통하여 보다 이해하기 쉬운 방법으로 분석과 상담을 해주고 있다.

누가 이러한 전문가에게 단 오천원이라는 가격에 전문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겠는가? 에그 구매한 유저들은 오천원에 품질 높은 서비스를 받아보고 기뻐하고 있다.

'저는 무료에 <시즌2> 당신의 영혼을 살찌울 독서 리스트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재능을 판매하는 사람 외에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살려 자신의 재능을 기부하는 유저도 보인다. 한 푼의 돈도 받지 않고, 개인 적인 취향 및 관심에 맞게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독서리스트를 제공한다. 이 에그를 구매한 유저들은 '책에 대한 관심을 높이게 됬다', '자신한테 꼭 맞는 책들인 것 같다'며 긍정적인 반응이 다수이다.

'저는 5,000원에 15,528팔로워 트윗에 3일간 1일 10회 홍보해드리겠습니다.'

광고를 원하는 사람들은 많다. 하지만 광고란 언제나 적지 않은 비용이 드는게 현실이다. 하지만 오천원에서 한 유저는 요즘 SNS의 화두인 트위터를 이용해 아주 실용적인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이렇게 소셜 네트워크의 파급력이 가져다 주는 효과가 에그로 다시 태어나 많은 자영업자, 개인 사업자 및 기업체의 눈길을 끌고 있다.

더불어 눈길가는 점은 바로 오천원 웹사이트에서 최근 폭우 및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을
돕기 위한 기부 에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는 것이다. 지난번 일본 쓰나미때 진행했었던 것과 같이 큰 돈은 아니자만 모든이들이 무료 에그를 구입만 하면 구매자 이름으로 1,000원씩을 모금을 하는 자선 에그 형태이다.

이외 오천원은 빅이슈코리아('홈리스' 피플의 자립을 위한 사회적 매거진 업체)와 협력해 재능 기부자를 모집하는 착한 디자인 프로젝트 또한 진행중에 있다.

이렇게 오천원에서는 많은 온라인 유저들이 참여해 조언, 노하우, 번역, 교육, 과외, 작문, 디자인. 동영상 편집 등의 다양한 재능들을 활발히 교류중에 있다.

오천원은 모든 이에게 자신을 되돌아보고 재미를 찾고, 또 꿈을 심어주려고 노력하고 있다. 당신도 당신만의 재능과 꿈을 찾고 많은 이들과 나누고 싶다면, 지금 오천원에 와보길 바란다.

홈페이지: www.5000won.co.kr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