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주택 청약 열풍! ‘더샵 센텀포레’를 주목하라!

  • Array
  • 입력 2011년 7월 18일 16시 30분


부산의 상반기 분양 시장을 한마디로 정리하면 불황을 모르는 ‘청약 불패’이다.

2008년까지만 해도 건설사의 무덤으로 불리던 부산이, 이제는 국내 주택시장의 최대 화두가 되었다.부산에서 ‘청약 불패’가 생겨난 이유는 지난 5년간 신규 공급이 부족한 상태에서 인구 증가로 주택 수요는 늘어났고, 전셋값까지 상승하면서 내집마련을 꿈꾸는 실수요자가 증가하는 등 신규 물량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이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올해 들어 12일까지 부산에서 공급된 아파트의 평균 청약 경쟁률은 9.6대 1로 전국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전국에서 청약 경쟁률이 가장 높았던 상위 10개 아파트 중 9곳이 모두 부산이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아파트 단지는 191대 1이라는 최고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부산 분양 시장을 이끌고 있는 ‘더샵 센텀포레’이다.

<포스코건설 \'더샵 센텀포레\' 모델하우스 대기 행렬>
포스코건설의 ‘더샵 센텀포레’는 모델하우스 오픈 첫 날부터 8,000여명의 사람들이 방문해 모델하우스 밖으로 700m 가량 길게 줄을 서는 등 진풍경을 연출한 바 있다. 주변 도로와 주차장에도 전국에서 몰린 이동식 중개업소 이른바 '떳다방'이 장사진을 이뤄 불붙은 분양 열기를 그대로 보여주었다.
지난 6일 진행한 1순위 청약에서 최고 191대 1, 평균 73대 1이라는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 마감했다.

‘더샵 센텀포레’의 최고 191.44대 1이라는 청약 경쟁률은 금융결제원이 인터넷 집계를 시작한 이래 부산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이다.

부동산 업계의 한 전문가는 “올해 국내 주택시장을 이끈 부산에서 최고 청약경쟁률을 보인 ‘더샵 센텀포레’에 모든 이목이 집중된 상태이다”며 “’더샵 센텀포레’의 청약 열기가 하반기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해 하반기 청약 통장 사용을 부추길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에서 새로 분양된 아파트에는 프리미엄이 붙기 시작한 상황이기 때문에 ‘더샵 센텀포레’에는 어느 정도의 프리미엄이 붙을지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3월 부산 명지지구에서 분양했던 '두산위브 포세이돈' 아파트의 분양권에는 최고 3,000만원 안팎의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되고 있으며, 최근 부산에서 분양한 아파트의 경우 적게는 500만원에서 많게는 4,000만~5,000만원까지 프리미엄이 붙어 매매되고 있다.

부동산 업계의 한 전문가는 “상반기 분양시장에서 6천만~7천만 원의 프리미엄이 형성된 아파트가 속출했었기에 ‘더샵 센텀포레’의 경우에는 이를 뛰어넘는 수준의 프리미엄이 형성되어야 당연하다고 보여진다”고 분석했다.

<포스코건설 '더샵 센텀포레' 조감도>

<포스코건설 '더샵 센텀포레' 조감도>

높은 기대와 관심 속에서 ‘더샵 센텀포레’는 세계적인 주거입지로 부상되고 있는 해운대 센텀권역 입지로 센텀시티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최고의 기회로 부각되고 있다.

센텀시티내 롯데백화점과 신세계센텀시티, 홈플러스까지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으며, 인근에 BEXCO와 부산시립미술관, APEC나루공원 등 문화 시설도 풍부해 도심 속 여유로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 ‘더샵 센텀포레’는 센텀권역 입지에도 백산과 수영강의 친환경 단지로서의 쾌적함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앞으로 생태하천인 수영강이 흐르고 있으며, 단지 뒤편에 친환경 녹지인 백산이 자리하여 배산임수 입지의 쾌적함을 갖는다. 자전거 전용도로, 강변 테마거리 조성 등 수영강변 문화 공간 개발도 잇따라 자연친화적 웰빙 여가 생활이 가능하다.

아파트 반경 2km이내 초등학교 1개소, 중학교 3개소, 고등학교 6개소가 인접해 교육환경도 좋다. 특히 도보 10분 거리에 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있으며,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한 통학버스도 운행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 부산지하철 2호선 민락역이 있어 초역세권 입지이며, 다양한 버스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버스정류소에 근접해 편리한 교통 환경을 자랑한다.

포스코건설의 ‘더샵 센텀포레’는 대지면적 52,179㎡ 위에 지하 4층~지상 최고 27층, 12개 동 총 1,006가구 규모가 전용면적 기준 59~154m²의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된다.

19일부터 계약을 실시할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해운대구 글로리콘도 뒤편에 조성되어 있다.

[문의전화 : 051-7474-58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