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문화] 온라인 기초영어회화 강좌로 왕초보 탈출

  • Array
  • 입력 2011년 7월 12일 15시 26분


-쉬운 생활영어 위주의 영어말하기 프로그램 띵크잉글리쉬, 네티즌들에게 인기
-영어학원 대신하는 다양한 기초영어 컨텐츠 풍성, 총 1000여 강의 모두 수강 가능해


기초영어 공부를 위해서 영어학원을 대신해 온라인으로 영어공부를 하는 풍경은 이제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다. 2006년 초 부터 인터넷 동영상 기초 영어교육을 전문으로 해오고 있는 띵크잉글리쉬(www.j-thinkenglish.net)의 주세훈 대표는" 앞으로 인터넷 영어공부 시장은 계속 활성화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영어시장은 영어공부의 방법을 크게 변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미 기초영어 인강(인터넷 영어강의) 대명사격이 된 띵크잉글리쉬의 영어학습법은 일상에서 쉽게 반복하는 생활문장을 기초로 하고 있다. 가령 아침에 일어나서 "세수한다." "밥 먹는다." "학교에 간다." "버스를 탄다." 등의 생활문장을 영어로 바꿔 말하는 방식이다. 이 기초 영어사이트의 제이슨(장재혁 36) 메인강사는 "이렇게 쉬운 생활영어를 위주로 영어말하기 습관을 들여 나가는데서 영어회화에 자신감을 얻게 된다."고 설명했다.

영어읽기와 쓰기가 안 되는 왕초보 영어 학습자들을 위한 '파닉스(기초영어발음)'강좌부터 '완전초급 영어회화'강의는 기초영어를 공부하는 데 핵심강좌로 분류된다. 기초문법과정인 '문장부수기'와 '동사부수기'는 영어말하기의 틀 안에서 강의가 진행되어 암기식 영어를 탈피하게 한다. 독해공부 또한 영어회화를 기본으로 진행하여 문장의 구성 원리를 쉽게 설명 하고 있다.

현재 수강중인 김 모 양은 "친구가 추천해서 등록하게 되었는데 영어 기초부터 공부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 만족스러워요. 영어왕초보라 영어학원가기도 힘들고 영어과외는 비사서 엄두도 못 냈는데 제이슨 선생님의 강의는 너무 재미있어요. 일상생활에서 한마디씩 영어로 말할 때 마다 영어회화에 자신감이 생겨요."라고 수강 분위기를 전했다.

영어회화에서 필수적인 영어단어 공부를 위한 영단어 암기특강은 이 기초영어 사이트의 인기 강좌다. 막연히 외우는 방식을 벗어나 영어단어 잘 외우는법에 대한 법칙을 정리하여 설명하고 있어 수강생들의 호응이 높다. 뿐만 아니라 잘못된 영어발음을 교정해주는 '발음클리닉'과 직장인영어회화를 위한 '초중급회화'과정, 비즈니스영어를 위한 '이메일영어', '프레젠테이션영어', 영어면접을 준비 중인 수험생들을 위한 '인터뷰영어' 등 총 1000여 강이 넘는 다양한 동영상 컨텐츠가 즐비하다.

띵크잉글리쉬는 이 모든 강의를 한 번의 등록으로 모두 수강이 가능해 네티즌들의 추천을 받고 있다. 영어학원비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비용으로 전체 기초영어 강의 컨텐츠를 모두 공부 할 수 있게 한 것은 이 기초영어사이트 만의 특징이다. 또한 수강 중 궁금증이 있을 때 '선생님께질문'게시판을 운영하여 수강생들의 질문을 제이슨 강사가 직접 24시간 내 답변을 해주고 있어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주세훈 대표는 "영어공부의 온라인화가 문화가 되어버린 요즘 수강생들이 원하는 더욱 다양한 컨텐츠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며 "전화영어회화 뿐 아니라 언제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띵크잉글리쉬를 만나볼 수 있는 모바일영어 컨텐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