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서천지구 휴먼시아 "눈에 띄네"

  • Array
  • 입력 2011년 3월 22일 10시 56분


코멘트

주거·입지·교통·조경 4박자 갖춰

"요즘 전세값이 너무 올라 내집마련을 고민하고 있었는데 영통 바로 옆에서 휴먼시아 아파트를 분양한다는 소식을 듣고 분양사무소를 둘러 보러 왔어요. 당첨만 되면 인근 영통지구 보다 저렴한 분양가로 영통지구 편의시설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내 집을 마련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커요" (19일 LH 용인서천 휴먼시아 분양사무소를 찾은 40대 주부)

LH는 지난 18일 분양사무소 문을 열고 용인 서천휴먼시아 아파트 분양에 나섰다. 용인서천 휴먼시아는 서천지구 1·4블록에 들어서는 1382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전용면적 별 가구수는 74㎡ 174가구, 84㎡ 1208가구다.

수원 조원동에 문을 연 LH 용인서천 휴먼시아 분양사무소는 지난 주말 분양상담을 원하는 방문객의 발길이 줄을 이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용인 지역 아파트가격이 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영통지구 생활권에 저렴한 분양가라는 장점 때문에 수요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킨 것 같다”고 말했다.

▲용인서천 휴먼시아 1블록 투시도.
▲용인서천 휴먼시아 1블록 투시도.

▲용인서천 휴먼시아 4블록 투시도.
▲용인서천 휴먼시아 4블록 투시도.


#주거환경 쾌적한 전원도시
용인서천 휴먼시아가 들어서고 있는 서천지구는 용인시 서천·농서동 일대 114만m²에 조성 중인 자족형 복합도시다. 사업 시행은 LH가 맡았다. LH는 이곳에 공동주택 3768가구, 단독주택 342가구를 지어 1만3315명을 살게 한다는 계획이다. 공동주택의 주택형별 가구수는 전용면적 기준 60m²이하 1643가구, 60∼80㎡ 이하 1382가구, 85㎡ 초과 743가구다. 서천지구는 주거환경이 쾌적한 전원도시로 꾸며진다. 이 택지지구는 공원·녹지 비율이 전체 면적(114만㎡)의 29.4%에 달한다. 지형을 최대한 살린 자연 순응형 단지 설계가 도입되고 지구 안에는 근린공원 4곳, 어린이공원 5곳이 조성된다. 단지 인근 신갈저수지는 문화 공연시설, 조각공원, 운동시설 등을 갖춘 호수공원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수도권 남부 주거벨트의 핵심지 부상
용인 서천지구의 가장 큰 특징은 입지여건이 뛰어나다는 점이다. 이 택지지구 북쪽 약 1㎞ 지점엔 기반시설이 잘 갖춰진 공공택지구인 수원 영통지구가 자리해 있다. 이 때문에 서천지구 입주민은 영통지구의 풍부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서천지구는 또 수도권 2기 신도시 가운데 최대 규모로 꼽히는 동탄1·2신도시에서도 가까운 편이다. 지구 남쪽에서 대략 2㎞ 정도 거리다. 삼성전자 기흥사업장과 경희대국제캠퍼스가 지구에 맞닿아 있다.

#서울 강남권이 50분대, 사통팔달 교통여건
교통여건이 뛰어나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 서천지구 주변에 서울 강남·사당, 경기도 수원·화성 방향 버스 노선만 18개에 이른다. 이들 대중교통을 잘만 활용하면 서울 강남역까지 50분이면 갈 수 있다. 수원역까지 20여분 밖에 걸리지 않는다. 여기에다 서천지구 북쪽에 수원 영통지구를 지나는 분당선 연장선(죽전~수원)이 2013년 예정대로 개통(영통역, 방죽역)되면 서울 강남권과 분당 신도시를 오가기가 훨씬 편해질 예상이다. 주변 광역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지구 인근 신흥로, 지방도 318호선, 311호선을 이용하면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까지 15분 이내에 진입할 수 있다. 영통~병점 간 도로가 내년 12월 개통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공원이야, 아파트야?
용인 서천지구에 지어지고 있는 용인서천 휴먼시아는 주변 자연환경을 살린 조경 설계가 가장 큰 특징이다. 이 단지는 녹지 면적을 최대한 확보해 입주민이 거닐고 싶고, 머물고 싶은 푸른 아파트로 지어진다. 채광·통풍·조망을 극대화한 배치로 단지를 설계해 개방감과 쾌적함까지 높였다. 특히 차량의 이동로와 입주민의 보행로를 분리해 입주민이 단지 안에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지하 주차장의 비율을 높여 단지 내 녹지를 넓힌 것도 특징이다. 단지 한복판엔 중앙광장이 조성된다. 단지 곳곳에는 휴게소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 때문에 입주민은 단지 어디에서든 편안한 휴식은 물론 이웃과의 자연스런 만남과 대화를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옥외 체력단련기구 등을 설치해 가족과 이웃이 함께 체력 단련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분양가 상한제, 저렴한 가격
청약일정은 3월 21일 기관 추천 등을 대상으로 한 방문접수를 시작으로 22일에는 다자녀·신혼부부·생애최초·노부모부양 등 특별공급 청약이 있다. 청약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 가입자만 청약할 수 있는 일반 공급은 24일 1순위, 25일 2순위, 28일에 3순위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분양가는 분양가상한제를 적용해 3.3㎡당 평균 850만원 선이다. 계약자가 직접 일부 마감재와 인테리어를 고를 수 있는 마이너스옵션제가 적용된다. 입주는 2013년 1월 예정이며 입주(등기완료) 후 전매가 가능하다.

LH콜센터 1600-7100/ 분양사무소 031-253-0993.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