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데이]‘월드클래스 300’ 참가 기업 신청접수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1년 2월 21일 03시 00분


코멘트
지식경제부는 다음 달 31일까지 세계적 중소·중견기업 육성 프로젝트인 ‘월드 클래스 300’에 참여할 기업들의 신청서를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매출액 400억∼1조 원인 제조기업이나 100억∼1조 원인 소프트웨어 기업 중 최근 3년간 연구개발(R&D) 투자가 매출액의 2% 이상이고 최근 5년간 평균 매출 증가율이 15%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다.
■ 쌍용차, 3년만에 신차 ‘코란도C’ 발표


쌍용자동차는 22일 제주에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코란도C’ 신차 발표회를 열고 본격적인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 코란도C는 2008년 2월 체어맨W 이후 쌍용차가 3년 만에 내놓는 신차다. 코란도C는 2009년 4월 서울모터쇼에서 콘셉트 카로 첫선을 보인 뒤 그해 말 시장에 나올 예정이었으나 파업과 매각, 부품 공급 부족 등을 이유로 국내 출시가 계속 미뤄져 왔다.
■ 기아차 ‘포르테 에코플러스’ 판매


기아자동차는 정차 중에는 엔진을 정지키시고, 출발하면 자동으로 시동이 걸리는 ‘고급형 ISG(Idle Stop&Go) 시스템’을 탑재한 ‘포르테 에코플러스’를 21일부터 판매한다. 기어 조작을 하지 않아도 브레이크를 밟으면 엔진 가동이 끊기고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엔진이 자동으로 재가동되도록 해 운전 편의성을 높였다. 연료소비효율은 기존 차량보다 6.1% 향상된 L당 17.5km(자동변속기 기준)에 이른다.
■ 대한통운 “글로벌 기업 도약” 산행


대한통운은 19일 이원태 사장과 본사 전 임원 및 팀장, 수도권 지사장 등 100여 명이 청계산을 등반하며 올해 목표 달성과 글로벌 물류 기업으로의 도약을 결의했다고 20일 밝혔다. 산행에는 노조 집행부와 수도권 지부장들도 참석해 노사 간 신뢰를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됐다고 대한통운은 전했다.
■ 한국GM ‘쉐보레’ 브랜드 출범식 열어


한국GM은 19일 경기 부천시 부천실내체육관에서 전국 300여 개 판매 네트워크 영업직원 3400여 명을 초청해 쉐보레(Chevrolet) 브랜드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한국GM은 영업조직의 새 슬로건 ‘예스 쉐보레(YES Chevrolet)’를 선포했다. 이 슬로건은 브랜드와 제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기반으로 한 성공에 대한 자신감을 담았으며, YES는 ‘Your Every Success(여러분 모두의 성공)’를 의미한다고 한국GM은 설명했다.
■ 락앤락 ‘오케이호레카닷컴’ 개설


락앤락은 토털 케이터링용품 전문쇼핑몰 ‘오케이호레카닷컴’(www.okhoreca.com)을 개설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쇼핑몰은 주방기물과 설비·기기 등 총 2만여 종에 달하는 케이터링용품을 구입할 수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국내에서 유통되지 않는 해외 브랜드 제품도 신속한 구매 대행 서비스와 제조사와의 직거래를 통해 최대 20% 이상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